(212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임진록 컴까기 영상을 보고...
ㅡㅡㅡ
<'창작 마당'에서 컴까기를 할 수 있다...>
>>>대결 숫자<<<
1(유저) vs 23(컴퓨터) <ㅡ컴까기 최대 AI 숫자?
1 vs 19
1 vs 17
...
...
1 vs 2 <ㅡ컴까기 최소 AI 숫자...
{아마도 소수...소수민족???}
>>>컴까기에서 컴퓨터(AI)들의 패턴 만들기<<<
1.자원이 모이는대로 건물 발전 없이 창병만 뽑아
공격해 오는 AI
2.공격은 아예 안 오고 수비만 하는 AI
3.부대 단위의 유닛이 모여야만 공격하는 AI
4.돈?만 최대로 벌려고 하는 AI
5.낮에는 움직이지 않고? 밤에만 움직이는 AI
6.자신의 행복도를 최우선으로 하여 화단만
꾸미는 AI...
7.다른 유닛은 안 뽑고 최종테크트리만 빠르게
올려서 최종유닛?만 뽑는 AI
8.아군 AI가 유저에게 공격받으면 무조건 도움을
주기 위해 가던 길을 돌아오는 AI
9.옆 AI를 따라하는 AI
(따라쟁이 AI끼리 생성된다면 가만히 있는다...?
AI 하나가 유저에게 사라지면 다른 AI는 알아서
사라진다???)
10.'경계'쪽으로만 유닛을 보내는 AI
(경계를 넘어간 30분 뒤 무슨 일이 벌어질지
아무도 모른다...)
11.(AI는 유저의 전략을? 알기 때문에?)
상성 유닛들만 뽑는 AI???
12.유저가 아군 AI를 공격하면 그때만 골라서
유저 본진을 공략하는 AI
13.중립? 주막 주위로만 유닛을 보내는 AI
14.유저 감돌이가 장사를 잘하면? 거래한 주막을
공격하는? AI
15.중립? 야생 동물을 유인해서 유저에게
떠넘기는 AI
16.(일하기 싫어서) 유닛 움직임과 생산 속도가
굉장히 느려져 버린 AI
17.유저의 유닛 하나를 일점사만 하는 AI
18.공중 유닛만 뽑아 하늘을 지배하는? AI
19.건물을 일직선으로만 짓는 AI
(만들다가 무언가로 막혀 있으면 띄어서라도?
최대한 일직선으로 짓는다...절대? 못 짓는 공간이 되어버린다면 직각으로 짓기 시작한다)
20.(AI는 내일의 날씨를 알기 때문에?) 미리 내일
맞춤 의상으로 갈아입는 AI
21. ...
22. ..
23. .
ㅡ>AI들마다 패턴 우선순위가 다르다...
ㅡ>>무조건 패턴대로 하는 AI...33%확률로 다른
패턴으로 바뀌는 AI...패턴을 반대로? 하는 AI
ㅡ>>>유저가 이것 외 더 다양한 패턴을 적용할
방법이 필요하다...
...
{그렇지만 나는 기술이 없다...}
ㅡㅡㅡ
컴까기 2탄...
<슈퍼 컴퓨터(AI)는 장수만 나온다?>
AI 창병은 영웅 장수가 된다?
AI의 모든 유닛들이 능력치가 3배로 강하다???
AI가 쓰는 스킬은 바로 자연진형이 변한다??
...
{익숙한 컴까기...}
ㅡㅡㅡ
컴까기 3탄...
(다른 게임과 다르게? 경계를 넘나들 수 있다...)
하지만 '랜덤으로 유닛뽑기'는 다른 게임도 이미
있기 때문에 참신함이 없는...경계를 이용한...
랜덤으로 생긴 유닛으로 컴까기...
...
{평범한 컴까기}
ㅡㅡㅡ
컴까기 4탄...
뭐든지 2배...{아이디어 없다...} 유저보다 2배?
많아지는 AI 이기기...
뭐든지 2배...{아이디어 없다...} 유저보다 2배?
많아지는 AI 이기기...
...
...
{재미없는 컴까기}
{재미없는 컴까기}
ㅡㅡㅡ
컴까기 5탄...
주막이...주식방이 되어? AI보다 자원량이 3배 많은 조건이 되지 않으면 이길수 없는...그런 컴까기
(건물,유닛을 모두 없애도 이길 수 없다...)
(AI 자원을 0으로 만드는 조건으로도 이길 수 있다)
(AI 본영을 뺏으면 자원이 바뀌는...방법도 있다...)
...
{그나마 쪼금 신박한? 컴까기}
ㅡㅡㅡ
컴까기 6탄...
1 vs 다수...다수가 모두 같은 나라 AI라면...나라
특성을 모두 같이 적용 받는다???
예:명의 훈련소가 늘어나면 훈련소 유닛이 2배,
3배,4배 늘어나는 특성...이것을 다수의 AI가 같이 적용 받아서 처음부터 엄청난 유닛이 만들어질 수 있다?
{컴까기 4탄과 차이가 없다???}
...
(차이 만들기...)
...
다수의 AI들이 합쳐진다???...강해진다???
{컴까기 2탄과 차이가 없다...}
ㅡㅡㅡ
컴까기 7,8,9...
...
..
.
ㅡㅡㅡ
ㅡㅡㅡ
컴퓨터(AI)를 어떻게하면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새로운 방법으로 이길 수 있는지 모르겠다...
...
(반복 작업...)
유저의 패턴을 분석하여 완벽한 전략으로
맞대응하는 AI가 나온다면...재미없다...
...
(반복 작업...)
중간에 갑자기 유저와 AI가 바뀌는...
처음만 놀라는 컴까기...
몇번 바뀔지 모르는 것으로 한다면...피곤하다...
...
(반복 작업...)
유닛의 대사를 직접 입력해야 이야기 진행이 되는 컴까기...하지도 않았는데 지루하다...
...
(반복 작업...)50분...창작 마당 컴까기 시간도 50분이 하나의
게임 최대 시간이다...
50분이 넘어가면 나이를 먹는 유닛들???
나이를 먹은 유닛들은 유저의 컨트롤을 따르지
않는다...사라진다...
('창작'이라면서 시간 제약이 있다???
시간...50분 그대로...
*창작 마당에만 [자동/수동] 게임 이어하기 기능을
추가,설치,표현...*
...
10분 휴식도 그대로...
***건강이 최우선***
...
{누군가 이어하기 없이 2시간,3시간 그보다 더
많은 시간을 연속으로 게임할 수 있게 만든다면...
막을 수 없기 때문에...그래도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으로 미약한 조절을 해본다}...)
ㅡㅡㅡ
ㅡㅡㅡ
ㅡㅡㅡ
과거에 스타크래프트를 한창 할때...
사람과의 대결보다 유즈맵을 더 좋아했고
그중에서 컴까기를 많이 했다...
하루 대부분 몇시간동안 붙잡고...
그래서 지금 내게 남는 건 낮은 시력 뿐...
(+오래해도 늘지 않는 게임 실력까지...)
...
어차피 막을 수 없다...
본인이 이건 아니다라고 느끼기 전까지는...
...
만약...
지금 내 눈이 다시 좋아진다면...
난 컴까기를 또 다시 시작할 꺼 같다...
...
물론 다른 것도...
...
또 다른 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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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23쓰고 소수 찾고...
23=21+2
212번째...
편안...다행...이렇게 맞으면 기분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