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90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4. 7. 30.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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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삼돌이 중에서 악돌이만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만 야생동물이 출현할때면 감돌이도 공격력을 가진다 베돌이는 공격력을 가지지 않는다
...
{다시 말 바꾸기...}
...
야생동물이 출현하여 생긴 감돌이의 공격력은
야생동물에게 3배 피해, 일반? 전투유닛?에게는
1/3피해만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갑자기 출연한 야생동물에 뒤늦게 공격력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즉각? 공격력이 생긴다, 언제든지
위험에 대비하고 있기 때문?,,,)
...
{또 바뀔 가능성이 높은...}
...
악돌이가 야생동물에게 주는 피해는 1:1비율
...
야생동물을 잘 잡는 장수가 존재...
(악돌이형 장수•베돌이형 장수도 포함,,,
감돌이형 장수는 기본적으로 야생동물에 강하다...)
...
...
장수는 기본적으로 야생 동물에 1.3배 피해를 주고,
0.3배 덜 받고?, 3배 더 '공포?•두려움?•겁1?''를 받지 않고...
...
겁1
무서워하거나 두려워하는 마음
...
겁2
천지가 개벽한 때부터 다음 개벽할 때까지의
동안이란 뜻으로 매우 길고 오랜 시간을 이르는 말
...
겁3
실 따위의 가닥
...
겁4
'골'의 방언
...
겹5
'겹'의 방언

ㅡㅡㅡ
<'1인 개발자 자칭서태웅? 청둥오리's STUDIO'님의 영상을 보고...>
'파랜드 택틱스 온라인'을 만드시고 거기에,,,
2D인데 공중?을 구현하실려고 함...대단하심...
...
그 영상에 영감을 받아서?
[마자사]에서는 부유섬이 등장...
공중 유닛만 갈 수 있는 땅이 존재...
생각해보니 RTS게임에는 항상 바다 위?에 섬만
있었던것 같음...공중에 떠있는 섬이기 때문에 밑에도
지나가고 위로도 지나가고,,, ,,, ,,,
{미니맵에서 구현이 조금 복잡하긴 할꺼 같은데,,, ,,,
그러다보면 '땅 밑 섬'?도 만들 수 있어야 할꺼 같은?,,,
,,, ,,,}부유섬이 있는 랜덤맵이라도 '라'가 등장하면
부유섬이 추락하는 연출도 있으면 좋겠다{눈높이...}
...
'라'는 부유섬 파괴
'백룡'은 부유섬에 착지?•착석?•착륙?하고 있으면 체력 회복
'거대골렘'은 부유섬이 있으면 분노...공격력 상승,
하지만 부유섬을 없앨수는 없음
...
게임 개발,,,하고 싶다,,, ,,, ,,,
2D 턴제?도 어려워보였는데
3D? RTS는 얼마나 어려울까...
...
...
집에서 일도 안하고 있을때{주식 대박?만 보고 있을때} 이럴때 공부를 해야 할텐데...안함.그게 문제.돈도 없고 노력도 없고 헛된 꿈만 있고?•이제는 점점 없어져 가고...
...
부유1
1.물이나 공중을 떠다님
2.일정한 정처 없이 이리저리 떠돌아다님
...
부유3
실생활에 아무런 역할도 못하는, 정신이 아주
완고하고 쓸모없는 선비나 학자를 조롱하여
이르는 말
...
부유5
하루살이목에 속한 곤충을 통틀어 이르는 말
...
...
{나에게는 없는 부유2•부유4...}

ㅡㅡㅡ
< z축?...xyz...>
위•아래를 나타내는 z축?...
명조일에서는 1~9
마자사 1~6
공인해 1~3
...
명조일 1=깊은 땅 속?, 2=지하?•물 속, 3=유저 눈에 보이는 땅?, 4=산 높이, 5=유저에게 제공하는 기본 시야, 6=구름 생성 위치, 7=구름과 살짝 겹치는 위?,
8=구름 보다 확실히 높은 위, 9=아무것도 없는???
(지상유닛+해상유닛=2•3•4?, 비행유닛=4•5•6?,
유저 시야=3•5•7???+각도 편차 크게 조절)
...
마자사
1=경계 넘어 하늘?•일반적인 심연?,
2=경계넘어 산?•일반적인 지하?
3=경계넘어 땅?•일반적인 낮은 땅 속,
4=일반적인 땅,5=일반적인 산,부유섬?,
6=일반적인 하늘
(3•4가 보이는 땅...,유저 시야=6인데 정해진 각도로바뀜)
...
공인해
1=바다,2=땅,3=하늘
(유저 시야=3 각도 고정)

ㅡㅡㅡ
<진화?>
공인해에서는 진화가 있는데,,,
[해양]은 진화 확률이 30%,,,실패하면 멸종
실패하면 멸종을 세분화
ㅡ모든 해양생물 선택,실패: 70% 대멸종(랜덤?•분류 개체 하나가 죽는 것이 아닌 그 위아래 포함??)
ㅡ하나의 해양생물만 실패: 주위 생물(같은 개체)만 소멸
ㅡ여러 생물을 선택,실패: 진화'개체들'(멀리 떨어진 것 포함)만 멸종
...
[공룡]도 진화...
능력치가 100•200•300•••(100단위로 진화,
한번에 900도 가능...)
확률보다 사냥을 얼마나 했느냐에 따라 진화...
...
[인간]도 어쨋든? 진화?(생존 시간...)
능력치 1상승(딱 하나만,최대 3,초기화... ... ...?)
...
...
해양과 공룡은 이번에 진화하고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경우 전판 진화를 받을수도 있고 안 받을 수도 있고 퇴화할수도 있다(퇴화 확률 9%,초기화 90%,
진화 유지1%)
...
해양은 공룡의 방어력보다 공격력이 낮으면
공룡에게 어떠한 피해도 줄 수 없다(인간에게는 1)
인간은 공룡의 방어력보다 공격력이 낮으면
공룡에게 1의 피해를 줄 수 있다?
...
해양은 공룡•인간이 피해를 받아 피를 흘릴때
그 피로 진화 확률을 50%로 높일 수 있다
(피는 금방 사라진다 3초?•2초?•1초?)
...
...
*진화가 꼭 좋은 것은 아니다
본의 아니게 적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아군안에서 경쟁 발생,,,이탈,서열1 싸움,행동 무시)
...
서열1
일정한 기준에 따라 순서대로 늘어섬
...
서열2
심한 더위
...
{요즘 그냥 더워서...}
...
해양은 성공해도 높은 성능을 가진 좋은 건 또 1/3
(나머지 2개는 평범•기괴?)
...
해양은 자연 진화,강제 진화,변의 진화로 나눔
ㅡ스스로 진화:3분 진화 시도,3분 쿨타임
ㅡ강제 진화:바로 진화 시도,15분 쿨타임(실패해도.)
변의? 변이 진화:
...
변3
1. 갑자기 발생한 사고나 재난 또는 뜻밖의 일
2. 평소와 달리 별난 데가 있음
...
변2
똥과 오줌

...
변이1
1.같은 종류의 개체 사이에서 형질이 달라짐
2.일정한 범위 내에서 모양이나 성질이 달라짐
3.전혀 예상하지 못한 사태
...
변이2
세월이 흐름에 따라 변하여 바뀜
...
변의
대변이나 소변이 마려운 느낌

...
{내가 실수해놓고 맞춤법 논란으로 넘기기?}
...
공룡•인간의 위해 해양 개체가 멸종하는 경우에 발생
+환경 변화ㅡ>마지막으로 멸종된 개체 주위의 다른 개체들이 1분동안 빠르게 진화 시도
(1분 쿨타임,진화에 성공하면 30분 쿨타임)
'변의 진화>강제 진화>스스로 진화' 우선순위를 가짐
...
해양의 게임 시작 아군 개체수는 150종류(유닛수x),
주위 중립 개체수 819종류?,적대적 개체수 30종류
{819+150+30=999,,, ,,,150×30%=45 > 30,,, ,,,
819=80:1:19,,, ,,,81:19로 중간이 없는?}
...
해양은 능력치 우위보다 개체 상성?으로 생존이
갈리는 경우가 많다?
999×3=2997 개체수의 개체 상성이 필요...
...
{상성 단어 뜻이 내가 생각한 뜻이 아니라서 혼자
혼란...}

ㅡㅡㅡ
ㅡㅡㅡ
이번처럼 딱히 생각하지 않아도 글이 써지는 날은
혼자 당황...
언제쯤 정확하고 알기 쉽게 만들수 있는,,,
그런 행복이 찾아올까...

ㅡㅡㅡ
ㅡㅡㅡ
<경험치 하락...>
조선만 3분동안 아무런 전투•거래•꾸미기?를 하지 않는 장수는 경험치가 내려간다,레벨이 내려간다
명과 일본은 경험치가 시간때문에 내려가지는
않는다(시간 관련 스킬에 의한 하락은 받는다)

ㅡㅡㅡ
<마자사의 차별화...?>
명조일과 공인해는 특징이 명확한? 느낌이 있지만
마자사는,,,다른 게임들과 겹치는 것이 너무 많다
그냥 많다,아주 많다,많고 많다...
...
마자사만의 차별화를 더 주기 위해서는...
1vs1 3vs3 6vs6 을 강화한다???
(
명조일: 1vs1 3vs3 9vs9
공인해: 1vs1 3vs3
)
...
1vs1상황에서 [중립]이 2유저와 같을때와 다를때,
아예 다를때? 3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마법vs자연으로 유저끼리 대결을 할때...
<1>중립=마법인 경우 마법 유저는 1.1배의 능력치
보정을 받고 시작한다,자연이 중립 마법 세력을 30%격파를 하면 마법 유저의 능력치가 0.9배로 줄어든다
자연이 중립 마법 세력을 50% 몰아내면 마법 유저의 능력치가 0.8배로 내려간다,자연이 중립 마법 세력을 모두 없애면 마법 유저의 능력치가 0.5배로 절망
한다?
(중립이 같은 세력으로 등장할때는 도와주는 역할?)
<2>중립=사막인 경우 마법•자연 유저 모두 1.0배의
능력치로 시작한다,중립 사막 세력의 영향력이?
1.5배로 증가하면 마법•자연 유저의 능력치가 0.9배,
2배로 증가하면 능력치 0.8배,3배로 증가하면 0.5배
(중립이 다른 세력으로 등장할때는 싸우는 역할?)
<3>중립='경계 넘어 세력'인 경우 마법•자연 유저의
능력치가 0.5배 시작,,,경계 넘어 세력을 30%격파할
경우 능력치 0.8배,,,경계 넘어 세력을 50%격파할
경우 1.0배,,,경계 넘어 세력을 100% 사라지게 할
경우 1.5배로 늘어난다
(경계 넘어 세력을 먼저 없애는 비율에 따라서
능력치를 돌려받고 강해질 수 있다...)
...
{완전 본격적이면서 어려운 3vs3과 6vs6 상황...}
...
3vs3상황에서...경우의 수는,,, ,,, ,,,복잡한데 적어봄...
((마법=마,자연=자,사막=사...))
예를 들어...아군의 상황부터 시작...
아군: 마마마vs / 마마자vs / 마자자vs / 마자사vs
{4가지???,,,3가지가 되어야 하는데...어쩔수 없는
상황? 글을 써보고 수정 및 검토 및 나몰라라라라라라???
마마자와 마자자가 같음을 나중에 알게 됨...
3가지가 맞음!}
3아군이 모두 같을때, 3아군 중에서 2명만 같을때,
3아군이 모두 다를때...
그런데 적군과 같이 하면 또 달라짐?
<<1>>아군 마마마vs ㅡ 적군: 마마마,마마자,마자사
     +자자자=사사사,자자마=사사마
{아직 중립은 나오지 않음...}
3아군과 3적군이 모두 같을때, 2적군이 같을때,
3적군이 모두 다를때,3아군과 모두 다를때,1적군만 같을때,,,
<1.1>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마마 vs 중립 마
<1.2>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마마 vs 중립 자,사
<1.3>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마마 vs 중립 경계
{...}
<2.1>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마자 vs 중립 마
<2.2>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마자 vs 중립 자
<2.3>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마자 vs 중립 사
<2.4?>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마자 vs 중립 경계
{??? 일단은 다 적어보고 판단...}
<3.1>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자사 vs 중립 마
<3.2>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자사 vs 중립 자,사
<3.3>아군 마마마 vs 적군 마자사 vs 중립 경계
{??? 이미 망한거 같지만 계속 씀...}
<4.1>아군 마마마 vs 적군 자자자 vs 중립 마
<4.2>아군 마마마 vs 적군 자자자 vs 중립 자
<4.3>아군 마마마 vs 적군 자자자 vs 중립 사
<4.4?>아군 마마마 vs 적군 자자자 vs 중립 경계
{??? 3으로 과연 떨어질까...}
<5.1>아군 마마마 vs 적군 자자마 vs 중립 마
<5.2>아군 마마마 vs 적군 자자마 vs 중립 자
<5.3>아군 마마마 vs 적군 자자마 vs 중립 사
<5.4?>아군 마마마 vs 적군 자자마 vs 중립 경계
{겹치는 것 확인중...}
3.0과 5.0이 겹치는데,,,뭔가 다름???
어렵다,,,
...
...
너무 길어질꺼 같아서 다음 글에 이어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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