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72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4. 1. 1. 2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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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비슷한 내용들...

ㅡㅡㅡ
<명령?...>
유닛이 공격을 하고 있을 때 다른 명령을 내리면?
유닛이 잠깐 멈칫하고 명령대로 움직인다...
그렇지만 임진록3... 에서는
ㅡ공격하는 중에 명령을 주면 공격을 마무리하고
그 다음 명령을 따른다?
ㅡ바로 명령대로 움직인다?
ㅡ명령을 안듣고 맘대로 움직인다?
...
3가지 행동 중에서 유닛마다 부여된 성격에 맞게?움직인다...

ㅡㅡㅡ
< UI...>
'조선'만 UI에 통일성?•시안성?•편리성? 이 없다?
기본 UI가 복잡하게 되어 있다
(일반 대결에서는 설정에서 직접 바꿀수는 있다,
대회에서는 못 바꾼다?)
...
어디까지 '조선'을 몰아붙여야 공평할까...

ㅡㅡㅡ
<다전제 경기...?>
다전제 경기에서 진 쪽은 다음 경기에서...
사기가 시작 3000에서  -1내려간 2999로 시작한다
지면 질수록 사기가 -1, -1, -1 내려간다
...
** 다전제 <ㅡ단어 뜻이 없음??? ??? ??? **
{경기를 연속으로 치를때 그 경기들의 승패를
얘기하는게 아니었나???}
...
(이상해서? 다전제를 나눠서 검색해봄...)
...
다전
돈이 많음. 또는 그 돈.
{???...}
...
다제
여러 가지 식물성 생약을 썰어서 말리거나
적당히 가공한 약제
{???...}
...
'전제' 단어는 뜻이 여러개 검색되는데 게임에서
말하는 다전제와 맞는게 없는거 같다...
{진짜 뭐지??? 많이 들었던 단어인데 뜻이
안나와서 신기하다...}
...
'전재' 단어도 뜻이 여러개 나오는데 다른거 같다...
...
(번역기 돌리면...)
다전제 ㅡ> multiple premises
{??? 뜻을 봐도 모르겠다...}
...
...
(원하는 뜻의 다른 단어 찾음 ㅡ> '다승제')
* 다승제 *
일정하게 정해진 경기에서 이긴 횟수가 많은 팀이나 개인이 우승하는 제도
...
...
...
한글은 역시 어렵다...
없는 단어가 마치 있는거 같은 착각?
전,,,전투?,전쟁?,대전? ㅡ> 대전제?
...
대전제
1.어떤 일에 있어 최우선적으로 갖추어져야 할 조건 2.삼단 논법에서, 대개념을 포함하는 첫 번째 전제
{???...}
{그만 알아봐야겠다...}

ㅡㅡㅡ
<조선에게 유리하게?...>
조선 장수가 타국의 장수보다 능력을 좋게 기획하며
만든다면? 반드시! 거기에 맞는 큰 부작용이 있게...
...
예: 어떤 조선 장수의 회복 스킬량이 타국 장수보다 월등히 높다면 스킬을 타국 유닛에게도 잘못?
사용될 수 있게 만든다...(기본은 아군에게만 적용)
...
예:어떤 조선 장수의 공격 스킬 데미지가 타국
장수보다 쎄다면 스킬을 쓸때마다 자신의 체력이
깎이는 부작용이 존재...(기본은 부작용 없음)
...
예:
...
...
'조선'만 손이 많이가게...더 힘들게...까다롭게...

ㅡㅡㅡ
<낮밤과 시간표시...>
낮밤은 태양과 달로 표시...(구름,비,눈 포함)
...
시간은 쉽게? 알아보기 좋게? 12지신 동물 얼굴로
시간을 표시...?
(한자로 표시하면 금방 알기 어려울꺼 같음...
예시로 자시,축시,인시,묘시,,,가 한자라고
생각하면...나는...어렵다...)
...
설정에서 바꾸기 가능?...
원하는 시간 표시를 한자•동물•숫자에서 선택...
{또 '조선'만 한자로 어렵게?}
...
낮밤도 태양과 달의 모양을 바꾸기 가능...
1.눈 뜬 모습/자는 모습,,, ,,, ,,,
2.
3.
아예 다른 것으로 바꾸는 것들을 생각하다가 실제 달의 여러가지 모습 때문에 이 부분은 취소... ... ...?
나중에 따로 고려하기...
...
고려2
어떤 대상에 대하여 생각하고 헤아려 봄
...
고려3
애써 생각함
...
고려4
1. 과거의 일을 돌이켜 생각함
2. 앞일을 헤아려 걱정함
...
...
{2024년은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ㅡㅡㅡ
<공격 사거리 단순 비교...>
지상 < 공중 < 해상
...
공격 사거리가 길어서 멀리 바다•강•물?에서
공격해오는 배 유닛들을 지상 유닛들이 잡기
어려울 수 있다
...
언덕?판정의 공중 유닛도 공격 사거리 혜택을 받기
때문에? 잡기 어려울 수 있다
...
지상의 공격 사거리가 엄청 긴 유닛들은 공격이
날라가는 곳? 앞쪽에? 장애물이 있으면?
공격을 못 맞출 확률이 높아진다???
(어딘가에 기록한 '명중률의 의한 데미지 감소'
부분 참고...)

ㅡㅡㅡ
ㅡㅡㅡ
과거와 똑같은 반복...
변하지 않는...
발전없는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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