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임진록3 게임이 나온다면...

ㅁ아이러브ㅁ 2022. 4. 23.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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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진록 ㅡ 소설

임진록 게임 저작권 ㅡ 공중분해(나무위키)

 

333 333 333

 

한국 중국 일본

 

각자 3나라에서 국가별 패치?

자기 나라가 좋게 좋게 만들고 그걸 합치면 대박?

 

소설이니까 역사 왜곡도 가능하고

저작권이 상관없다면 꼭 실시간 전략일 필요도 없고

 

날씨의 영향으로 전쟁 상황이 바뀐다...

게임의 유행이 바뀐다

 

333 333 333

 

일단은...

실시간 전략게임으로 생각하고 만들면...

1대1 2대2 3대3 4대4...

...

...

10 대 10 (1명씩은 깍두기AI)

 

크게 3가지로 나눠서 조작한다면 재미가 있을까?

전장 ㅡ 컨트롤,순간 판단력,즉각적인 쾌감?

지원 ㅡ 상인,무역,흥정...(애매하다)

생산 ㅡ 지형,효율,단순

 

3변수3

깍두기 AI를 어디에 배치하느냐에 따라서...

지원으로 오는 랜덤한 물건들 가격 차이...

단순 반복에 눈에도 안 뛸 생산을 좋아할 사람 필요...

 

333 333 333

 

전장 ㅡ 기존 RTS 게임들?

지원 ㅡ 최저가 최고가 정해진 주식시장?

     ㅡ 물건의 이동에 따른 랜덤한 약탈,자연재해,실수

생산 ㅡ 랜덤으로 생성된 맵(상대팀과는 대칭)에서

         빠르게 지형 파악 후 효율 극대화

       

전장 ㅡ 전투에서 지면 계속 밀릴테고...

지원 ㅡ 지원을 못 받아 전장의 피로도 증가,,,

 사기가 떨어지면 뒤로? 실시간 전략게임에서 과연...

생산 ㅡ 창고의 활용,날씨에 따른 음식 변형,

              일꾼의 노조?,행복도 관리

 

전장 ㅡ 9명(+@)이니까 한번에 초반러쉬?

        ㅡ 상대 유닛을 잡으면 레벨업은 평범한데...

        ㅡ 상대 유닛을 잡으면 지원,생산에 혜택.해택?

        (해택) ㅡ 밀물,썰물,갯벌?,개펄?,개뻘?

        (개펄) ㅡ 갯벌보다는 좁은 의미

        (개뻘) ㅡ 개뻘->갯벌,개뻘짓(없는 단어)

 [개뻘짓] ㅡ 전장에서 상대 유닛을 잡으면 전리품을

얻는데 그것을 아군의 생산기지까지 가져가야 온전히

사용할 수 있다

행복도가 오른다,사기가 오른다,시간이 엄청 걸린다

 

~지원~

    ㅡ 10초마다 바뀌는 주식시장

(현실 주식시장과 다른건 미래가 공개되어 있다는 것)

    ㅡ 30초마다 변하는 주변 상황

(물자를 나르는 길에 npc가 약탈오는 걸 막고

      있었는데 30초 지나서 산사태 발생으로

        물건,상인 없어지고 지형도 바뀌고)

    ㅡ 20초마다 증가하는 아군 전투 유닛들 피로도

(피로도가 많이 쌓이면 npc로 변해 제3의 나라가 됨)

    ㅡ 90초마다 감소하는 모든 유닛의 사기저하

(전쟁 시작과 동시에 시작되는 긴장감,900초=15분,

1800초=30분,3600초=60분이니까...

모든 유닛3000부터 사기 시작 33.333333333)

 

생산 ㅡ 행복도

(건물의 배치에 따라 일꾼들에게 영향력이 존재...

실시간 전략게임인데 다른 장르의 게임이 됨)

ㅡ 9명이 실시간이면 의사소통이 힘들텐데...

기본적으로는 3,3,3 구도...

(하지만 그들은 언제든지 찾을 것이다)

ㅡ 전체 9명이 완벽하게 한마음으로 한다?

(매칭도 힘들 것이고 깍두기AI의 능력도 상중하로 

나눈다고 해서 많이 달라지면 이상할 것이고...)

 

333 333 333

 

₩ 임진록3 멀티 대결 ₩

ㅡ 사람1명,npc9기 대 사람9명,npc1기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 당연히 사람 많은 쪽이 이기면

                            재미 없는데...

(지형,날씨,물건의 랜덤에 따라 사람 혼자인 쪽이

         이상하지만... 어쨋든 이긴다면...

잘 만든 게임이라고 할까 아니면 운빨망겜이 될까

ㅡ 9명 대 9명... 비슷한 실력이라면 깍두기AI가

중요한데 번갈아서 한 쪽이 AI가 낮게 시작하고

한 쪽은 높고 하니 밸런스가 맞는다???그럼 대박...

ㅡ 실시간 전략게임 말고 구상하면 턴제 임진록...

생산1/이동1/전투1/생산1/생산1/이동1/전투1...

(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3 게임처럼...???)

    아직 내 머리로는 생각이 안난다ㅠㅠ)

 

333 333 333

 

333자체 평가333

ㅡ 실시간 전략게임에 이것저것을 섞는다고 말이야...

갓겜이 될 수 있었던 시절도 지났고...

ㅡ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복잡한 것보다는

단순하면서 자극적이여야 하고...

ㅡ 여러 사람의 협동은 이제 없고 개인이 우선시...

나도 그렇고...나만 그렇고... 나때문에 그렇고...

 

ㅡ 언제나 또 이렇게 생각나는 순간 적고...

누가 내 머리속에서 이거 적고 저거 적으라 마...

시키는 것 같고...

잠도 안잤는데 새벽이 왔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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