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임진록3 게임이 나온다면... (2번째)

ㅁ아이러브ㅁ 2022. 4. 30.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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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진록3 게임,멀티게임

9 대9 각각AI 하나씩 10 대 10...???

 

 

●0. 랜덤하게 서로의 진형이 대칭인 맵 생성

00. 9칸×9칸 맵?, 기존보다 넓은 맵

00. 가운데 활화산, 거대괴수 호수(거상?),눈 덮인 산

00. 괴수에 대한 대량의 경험치 보상,아이템 드랍

00. 괴수 아이템을 생산시설로 갖다 주면 강력한 무기

00. 대칭된 개인 화면 구성?,상대와 동일한 시야?

00. 생산 일꾼3?, 지원 무역3?, 전장 영웅3?

00. 본영 3채로 시작?,주막 3채?, 천막 3채?

 

 

●1. 생산 진형(본영)쪽부터 맵이 서서히 만들어지고

01. 진흙 지형ㅡ이동력감소,땅고르기,진흙 찜질방

진흙 찜질방ㅡ휴식 공간,이용후 몇분 생산,이동 증가

01. 눈 지형ㅡ눈 청소,눈사람 만들기(피로도 감소)

01. 습지 지형ㅡ벌레 퇴치,양봉

양봉ㅡ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상인에게 비싸게 팜

01. 건설전 비 건설비용 증가,눈 건설속도 감소

01. 건물을 이어 붙여 건설할 경우 생산속도10%향상(최대 50%.?,봉화대,관측소 근처 생산속도+50%.?)

01. 밤에 봉화대, 관측소 주위에 넓게 스캔?이 가능

(폭죽으로 시야 밝게?일시적 아군의 이동속도 증가?)

01. 연속 번개치는 곳??,별똥별이 떨어진 곳을

봉화대,관측소에서 확인,찾아서 희귀 장신구 획득

 (모든 능력치 1% 향상 보석들, 5개가 모이면...)

01. 황소농부가 땅을 파서 건물 못 짓는 지형 바꿈

01. 건설수레가 땅을 파서 물길을 만듬

01. 코끼리가 다리를 만듬,섬으로 이동가능

(황소농부,건설수레,코끼리도 같지만 특화된 능력?)

01. 용병 영웅 캠프ㅡ아군,적군 외 서양 영웅 고용

 

01. 생산 평가

ㅡ 일꾼 역할의 증가?

ㅡ 지원을 일꾼에서 빼서 줄것인지...

아니면 지원 자체의 생산 방법을 만들어야 되는지...

(무역상?,지원병?,상인?)

 

 

●2. 지원 주식? 90초 가량의 정보 공개되고

02. 생산과 전장 사이 주막 건설

주막ㅡ전장 유닛 피로도 회복시설,생산품 전달 지점

02. 약탈ㅡ랜덤한 맵에 랜덤한 npc무리의 습격

02. 들짐승 습격ㅡ물건 나르는 중 습격 못 막으면 땡

02. 산사태,지진,태풍ㅡ주막 내구도 깎임

02. 주막이 파괴 될 경우 아군 전체 유닛 사기 저하

02. 흥정ㅡ주식?거래시 상인에게서 싸게 구입이

          가능하지만 상인이 다음에 엄청 늦게 방문,

   비싸게 구매시 다음에 올 때 품목을 더 많이 가져옴

(상대 진형도 동시 진행,몇개중 몇개 구입 선착순)

02. 지원이 전장에 참여 가능하지만 병사의

        능력치 50%감소,영웅 조종 불가능

02. 지원도 생산의 봉화대,관측소는 건설 가능

 

02. 지원 평가

ㅡ 생산과의 차별점?

 

 

●3. 전장 유닛 배치로 게임 시작

03. 랜덤맵에 따라 서서히 상대방 진형으로 정찰

03. 전장 천막 건설 가능

천막ㅡ유닛 피로도 소량 회복

03. 각자가 영웅 장수 1명 시작(최대3명) 운영하고

병사 컨트롤을 한다

03. 지원에게 전장 유닛 통술 권한 줄 수 있음

03. 포복술ㅡ밤에는 은신효과

은신효과ㅡ가까이 붙거나 공격하면 보임

(스캔?효과로도 안보임)

03. 지진술ㅡ랜덤하게 땅이 갈라짐,

한동안 지나가는 지상 유닛의 이동력 감소

03. 기우제ㅡ비,바람,지진,산사태 등등

          자연재해가 더 심하게 발생한다

03. 근접 영웅의 레벨 경험치가 원거리 영웅보다

더더더 쉽게 올릴 수 있다

(몇몇 영웅 제외,느린 이동력 순으로)

03. 이동식 망루 제작(기본 망루보다 약하지만 유닛을 넣을 수 있으며 느리지만 움직인다?)

03. 지상 유닛을 수송선 외에 다른 배에 태워서 운용할 수 있다?(배 위에서 영웅 장수의 스킬 사용 가능)

 

03. 전장 평가

ㅡ 꼭 사람 숫자가 9명?이어야 할 정도의 전투?

             (결국은 1 대 1 ?)

ㅡ 영웅의 스킬 추가? (밸런스 또또 붕괴 원인)

ㅡ 낮과 밤의 차이가 없어지는 전투?

     (미니맵도 안보이게 변하는 깜깜한 밤?)

ㅡ 한쪽의 일방적인 전투시에 역전의 발판?,

     이긴팀 방향으로만 퍼지는 자연재해 종합세트?

          (이긴팀은 억울,진팀만 싱글벙글?)

 

 

●4. AI + 관전자 시점

04. 생산에 AI 추가시 본영4로 시작? 밸런스 붕괴

04. 지원에 AI 추가시 길찾기 난이도

04. 전장에 AI 추가시 바보 전투

04. AI의 평가

ㅡ깍두기 AI의 행방은 어떻게...?

사람만 있는 것보다는 하나 정도는...? 이상한가...? 

 

04. 전체 맵 확인,낮밤 시점 차이 확인,별똥별 위치

04. 여러곳에서 발생된 전투 상황

04. 관전자 시점 평가

ㅡ추구하는 것이 더 넓은 맵이고 많은 사람들이라서

    전투의 관전도 힘들다(3 대 3으로 바꾸면 ???)

 

 

●평가

1. 예전 기억+동영상 시청+검색 자료 대충이라

       많이 부족하고 한심하다(공부 안함)

2. 지원의 애매함을 없애기 위해서 이것저것

      많이 추가하고 싶지만 어렵다(생산...)

3. 나라별 특징이 없어진다?(+추가해보기)

조선ㅡ벼농사를 한번더?,황소로 땅 긁기?

일본ㅡ지형 변형으로 인한 이득? 어부 고용 가능

           바다?에서도 식량 생산 가능(감자와 비슷?)

명ㅡ상인과의 가격 협상에서 (최소,최대)이득

4. 랜덤 등장하는 npc도적떼,들짐승 밸런스 문제,

        (랜덤하지만 대칭이라 재미 반감이 된다?)

5. 롤+워크3+스타 섞고 싶지만 개인의 한계다

(좀 더 많은 사람이 함께하면서 각자의 재미가 있는

실시간 전략게임... 진짜 어렵다)

 

6. 누군가는 변화된 것을 만들 것이고

(나는 아닌 걸로...)

새로운 게임의 등장은 언제나 환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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