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84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4. 5. 10. 2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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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킴 인터뷰 영상을 보고...
...
전투의 재미 극대화, 일꾼 역할 축소...
...
스타크래프트와는 방향이 다를 것 같은 느낌은
강하다...
...
단지...급상승...급하강...
...
게임 유지력이 문제...(안정감...)
...
RTS에 대한 새로운 시도,변화,자극은 될 것이다

ㅡㅡㅡ
<다른 게임의 일꾼과 임진록3...에서의 베돌이...>
같은 점 ㅡ 자원을 모으기 위해 일을 한다
다른 점 ㅡ 베돌이 하나하나하나 마다 역할이 있다
... ... ...{비슷한건 안된다?} ㅡ
{그런데 그래서 아직 거기까지 생각이 떠오르지
않는다?}
...
ㅡ행복도
ㅡ인간 관계
ㅡ작은 꽃?(소중한 것?•아끼는 것?•그냥 관상용?)
{3가지로 정확히 나눠지지 않아서 혼자 답답...}
...
ㅡ일을 하기 싫다
ㅡ일을 해야 한다
ㅡ일을 할 수 밖에 없다
{이것도 뭔가 애매...}
...
ㅡ가만히 살아있는 것 또한 역할...
ㅡ계속 움직이는 것 또한 역할...
ㅡ남따라 하는 것 또한 역할...
{쓰다보니 4가 되었음...수정 필요...노력...}


ㅡㅡㅡ
<삼돌이...>
전쟁에 직접 참여하는 자 ㅡ 악돌이
전쟁에 간접 참여하는 자 ㅡ 감돌이
전쟁을 피하고 싶은 자 ㅡ 베돌이
...
게임 개발에 참여하고 싶은 자 ㅡ 나
그럼에도 공부,노력,도움?을 안하는 자 ㅡ 나
잠만 자고 싶은 자 ㅡ 나
...




ㅡㅡㅡ
<자원은 많아야하고 전비는 줄어들지 않아야 하며?
사기는 사라지면 안된다?>
(또 맨날 바뀌는 시스템...)
...
자원 ㅡ 먹고 자고, 사고 팔고, 만들고 싸우고에 필요
전비 ㅡ 3000~9000 시작...전비가 바닥나면 사기가 내려감
사기 ㅡ 3000 시작...사기가 없으면 패배...
...
자원•전비•사기...자전사?...사전자?...
게임 발매 전 사전 오픈 베타 테스트에 오신 분들에게 대결 시작 후 받는,,,랜덤적으로 적용할려고 하는
자•전•사 수치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다
...
(예를 들어...다른나라에 비해...)
ㅡ조선만 적게 자원을 받는 부분
ㅡ조선만 생산량에 제한이 걸리는 부분
ㅡ조선만 사기가 낮은 상황으로 사작하는 부분
등등등...
어디까지 불리한 상황에서 시작해도 되는지,
어디까지 함께함에 있어서 제약을 받을지,
어디까지를 [한계]로 정할건지를 의논해 본다
...
...
한계
1.힘이나 책임, 능력 따위가 다다를 수 있는 범위
2.어떤 지역과 지역을 구분 짓거나 가르는 선
...
{두가지 뜻만 존재... 3번째 뜻도 있었으면 좋겠다?...
ㅡ> (고개를 숙여) 지금 나의 발 밑에 있는 선을
바라본다, 이것을 넘을지 안 넘을지는 아직 모른다,
(고개를 든다 • 앞을 본다) 결정. }

ㅡㅡㅡ

//
< '[프로젝트 IM] 개발기 영상'을 보고...>
영상에다가 댓글을 적은 후...혼자 망상...
20대,,,30대,,,40대의 누군가를 표현한 듯 함...
...
누구보다 빠르게,,,
게임의 재미에,,,
그리고 현재의 나에게,,,
//

ㅡㅡㅡ
<밀물,썰물,그외 상황?에 대해서...>
[[1]]
임진록2에서는 비가 와야 밀물,아닌경우 평지?가
되는 2가지만 있다...
...
임진록3... 에서는...
'비'와는 상관없이 물높이가 변해야 하는데...
그 시간을...하루를 4분(240초)으로 정했으니
1분 단위로 하루 2번 밀물,썰물로 물높이가 변한다?
{개인적으로 1분은 너무 빠르다...게임 시간으로
3일?에 한번씩으로 바꾼다...???}

((경우의 수... +시작 시간 변경 4분,2분,3분 ))
[낮4분 시작+밀물 시작일 경우에...]
낮4ㅡ밤4ㅡ낮4(밀물)ㅡ밤4ㅡ낮4ㅡ밤4(썰물)ㅡ낮4ㅡ밤4ㅡ낮4(밀물)ㅡ밤4ㅡ낮4ㅡ밤4(썰물)ㅡ낮2
ㅡ>3번째 날짜 낮밤 변경 뒤에 변함, 그러니 게임
시작은 썰물 상태

[낮2분 시작+밀물 시작일 경우에...]
낮2ㅡ밤4ㅡ(밀물)낮4ㅡ밤4ㅡ낮4ㅡ(썰물)밤4ㅡ낮4ㅡ밤4ㅡ(밀물)낮4ㅡ밤4ㅡ낮4ㅡ(썰물)밤4ㅡ낮4
ㅡ>3번째 낮밤 변경 전에 변함, 썰물 상태 시작

[낮3분 시작+밀물 시작일 경우에...]
낮3ㅡ밤4ㅡ낮(밀물)4ㅡ밤4ㅡ낮4ㅡ밤(썰물)4ㅡ낮4ㅡ밤4ㅡ낮(밀물)4ㅡ밤4ㅡ낮4ㅡ밤(썰물)4ㅡ낮3
ㅡ>3번째 낮밤 변경 중간에 변함, 썰물 상태...

...
ㅡ썰물일 때도 동일?...반대?...순환...
ㅡ비는 강수량에 따라 별도...
ㅡ'특수한 지형'을 가진 곳의 물높이는 1분보다 더
빠르게 물높이가 변할 수 있고 예측이 안될 수도
있으며 어떻게 구현을 해야 되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일정한 규칙이
있었으면,보였으면,그 곳만의 특징으로 존재했으면 한다...?...??...???)

[[2]]
물높이를 어디까지 할것인가?...
만조와 간조 폭을 30배?까지 난다고 임의로 정하고,
거기에 비가 오면 60배?까지 높낮이가 차이난다고 하면 맞을까? 괜찮을까? 유닛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
임진록2에서는 비가 오면 개울가?를{명칭 생각안남}
유닛이 지나갈때 몇초?만에(시간 안 쟀다) 수장되는 시스템이 있다...

참조용 사진 첨부...

[밀물+비...최대 60?...]
30배 20배를 사람키 높이라고 생각해서 60배면
사람키×3 (땅 높이는 여기서는 무시...)
...
'''유닛이 그곳에 서 있을때''' 물에 빠져 죽는 시간을
임진록3... 에서는 느리다?...12단계?
(동해•서해•남해에 따라 다르며? 지역마다 다르며??
랜덤맵에 따라 다르다???)
간조를 1(+0.8 질퍽한 상태?), 만조 20배를 12
(20÷12=1.666666) ㅡ> 하루? 4단계
{자꾸 숫자4가 되어서 불편?}
죽는 시간이 느린 대신에 유닛에게 안좋은 상태를
부여하기.
1-4단계 ㅡ>유닛의 이동속도만 0.3-5-10-20% 감소
5-8단계 ㅡ>이동속도 30-35-40-45% 감소,
              ㅡ> 공격력 10-20-30-40% 감소
9-12단계 ㅡ> 이동속도 50-70-90-100% 감소
                ㅡ> 공격력 50-70-90-100% 감소
                ㅡ> 생존률 50-30-10-0%로 바뀜

...
생존률에 대한 고민이 필요...
높이가 큰 기계유닛은 어떻게 할 것인지도...
그곳에 서 있지 않고 계속 이동했을때 적용은 또
다른 것에 대한 심각한? 상황,확률,고증이 사료됨???
...
사료3
어떠하다고 생각하여 헤아림
...
사료2
역사를 연구하거나 편찬하는 데 있어서 재료가 되는 문헌이나 유물
...
사료1
가축이나 가금 따위에게 주는 먹이

...
너무 어렵다...
물을 다루기 너무 어렵다...
비 부분은 추가도 못했다?...


[[3]]
생존률,비,그리고 죽음...
...
((그곳에 서있을때 적용되는, 30초? 동안의 생존률,
서서히 낮아짐?...계속 밀물일 경우에...))
생존률 50% ㅡ> 일반 유닛은 공격력 0으로 바뀌고 살 수 있음 (베돌이로 자동 변경?•본진에서 무기
보급 후 원래대로...?)
기계유닛은 공격력 0 +나무 판자로 분해되어 다른
유닛의 생존률을 높여줄 수 있음? {여기까지는...
아직?...만들기 쉽지 않을 듯해서 보류???...}
장수 유닛은...단계 적용까지만...

생존률 30% ㅡ> 일반+기계 유닛은 공격력 0, 최대 체력 반토막?(복구 안됨), 안 좋은 '상태 이상' 3개
추가...
장수 유닛은...단계 적용+30분 동안 '상태 이상' 3개 추가

생존률 10% ㅡ>모든 유닛 3초 후 죽음(장수 부활o)
나무 판자?,배 수송선,공중 수송선에 탑승으로
생존할 수 있음(수영 특기는 3초 더 추가?)

생존률 0% ㅡ> 모든 유닛 바로 죽음(장수 부활x)

...
글을 쓰면 쓸수록 적용해야 하는 것들이 늘어남
개발 능력은 없는데 일만 크게 벌림?
어차피...아니다...좋게 좋게...
누군가에게 도움? 자극? 변화를 줄 수 있다면...

ㅡㅡㅡ
<비=강수량,수영 특기,나무 판자...>
나무 판자 ㅡ> 큰 기계유닛일수록 많이 만들고 크게 분해되기 때문에 생존률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영 특기 ㅡ> 공격력이 완전 0으로 바뀌지 않기
때문에 (뭍?으로) 땅으로 올라가면 천천히 회복,
물에서 생존률도 느리게 내려가고, 특기 '상'은
헤엄을 쳐서 살수 있는 경우도 있다
...

1.섬사람들이 육지를 이르는 말 2.지구에서 바다와 강 등 물이 있는 곳을 제외한 부분

(특기는 상ㅡ중ㅡ하로 나눔...)
상 ㅡ 좋음,잘 이용함,특기를 통해 자원을 얻을 수
있음?
중 ㅡ 중간,적당히 특기를 이용함
하 ㅡ 특기가 없는 것보다는 조금의 혜택을 받음
...
{하지만 어떻게 적용할지는 생각x x x...)

강수량
{예전에 적었던거 같은데 검색 안나옴...ㅠㅠ}
1-9단계 (바다 높이,땅 높이 제외...순수한 물! 단계)
...
1단계 ㅡ> 유닛에 따라 오히려 능력치가 오르는 경우 발생,,,그밖 유닛 관련x 건물•모든 것?에 보이지 않는 영향o
2-3단계 ㅡ> 유닛의 능력치 변화가 커짐, 다른 모든 것에 변화가 보이기 시작...
4-5-6단계ㅡ> 유닛•건물 변화 더 커짐
7-8ㅡ> 비로 인해 땅 제외 모든 것이 피해를 당함
9 ㅡ> 비를 맞는 것만으로도 '모든 것'이 피해를 당함
...
{너무 뭉탱이?로 단계를 나눔...}
...
뭉탱이 ㅡ>(자동 변경) 뭉텅이
...
뭉텅이
한데 뭉쳐진 큰 덩이


ㅡㅡㅡ
ㅡㅡㅡ
게임에 있어서 좋은? 것인가...
만들기는 어렵고 이용하기는 더더욱 어려운...
하나에 너무 많은 영향이 가는 것은 아닌가...
공격 방어, 강하고 약하고, 높고 낮고...
또 글쓰면서 자꾸 늘어나는,늘어지는,정확하지
않으면서 쓸데도 없는... ... ...
나는 멍청이...
...
멍청이
어리석고 사리 분별력이 모자란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
쓸데
쓰일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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