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81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4. 4. 10.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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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수리...>
현실 시간으로 1초당...
일본 90 회복, 명 30 회복, 조선 10 회복으로
자체 수리 가능
...
명만 일꾼이 붙어 회복량 늘릴 수 있음
일꾼 하나당 10씩, 최대 30+90=120 (9명)
건물 자체 수리와 따로 적용
(건물은 공격,일꾼은 수리 가능)
건물 외부에서 수리(일꾼을 공격 가능)
건물 내부에서 수리하는 일꾼이 등장하기도 함?
(내부에서 수리하다가 건물이 무너지면 같이 죽음,
수리가 끝나야 그때 건물 밖으로 나올수 있음,
건물 창고 칸?과는 다른 개념)
...
건물이 수리하고 있을 때 '공격•피해•?'을 받으면...
일본은 60 회복, 명 15 회복, 조선 5 회복으로
낮아짐...
...
...
밸런스는 생각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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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업...>
장수가 레벨업을 할때마다...
명과 일본의 장수들은 최대체력•최대마력에 맞게
가득 회복이 된다
조선만...회복되어지지 못한다...
...
장수가 레벨업을 할때마다...
명과 일본의 장수들의 스킬들이 강화가 된다
(3가지에서 하나 선택...범위•공격력•효과 변경)
조선만...3레벨 단위로 레벨업을 해야 강화 된다
(3가지에서 랜덤으로 선택됨)
...
장수가 레벨업을 할때마다...
명과 일본의 장수들은 3초간 무적 상태가 된다
조선은 그런거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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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 스킬의 구매?•배우기?•생산?>
장수가 스킬을 배울려면 자원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그런데 그전에 장수를 등용한 다음에 스킬을 구매할 수 있다...조선만 이에 해당하고 다른 나라는 자원만 있다면 장수와 스킬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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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리?...>
{발바닥이 땡겨서...}

창병을 생산...발이 평발...평발이 정말 오래 못
걷는지에 대해 나는...정확하지 않아서 글을
못쓰겠음...극복하고 남들보다 오래 걷는 사람이
있을꺼 같아서 더더욱 기준이 되지 못함...
...
그래서 그냥 유닛마다 발바닥 통증이 다 다름으로
통일?...이렇게 대충 이 글을 통과...

ㅡㅡㅡ
<... ... ...>
{딱히 생각나는 것이 이제는 없어서...}
또 한계...한개...1개...
개 한마리를 훈련...훈육?...고기
...
개고기...인삼...산삼...
몸에 맞지 않는 것을 먹으면 오히려 피해를 보게
되는 시스템을 넣는다고 했을때...
그것을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 억지로
먹이는 것까지 차이가 나게 만들 수 있을까...
...
알고 먹는 것:거부감•미리 몸 대비•기대감
모르고 먹는 것:차이 없음•긍정적 효과•부정적 효과
억지로: 이미 피해•큰 피해•큰 보상?
...
절대적 기준도 아니고...
정말 효과가 있는지도 모르고...
거짓 효과도 어떻게 할 것이냐는 또 다른 문제고...
...
{게임에 접목을 시켜야 되는데 자꾸 샘...}
...
주막에서 음식을 시켰는데 다른 쪽 손님에게
가야할께깨꺠 나에게 왔는데 모르고 먹었다면...
...
깨깨1
어린아이가 매우 시끄럽게 자꾸 우는 소리를
나타내는 말
...
깨깨2
몹시 여위어 마른 모양을 나타내는 말
...
깨깨3
'충분히'의 방언
...
...
충분히 이번 글은 매우 몹시 자꾸 (징징징) 우는
어린아이처럼 시끄럽다...
...
징징징(자동변경) ㅡ> 지질징
...
지질징
'싫증'의 방언
...
{내가 글 쓰고 나 자신이 스스로 나란놈이 싫다...}

ㅡㅡㅡ
<건물 위 간단 표시?>
지금 건물에서 생산 또는 업글, 그외? 하고 있는 것을 작은 아이콘으로 표시가 뜨는데...
역시 조선만 뜨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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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률이 압도적으로 높은 빌드,전략,꼼수?에
대하여...>
그 빌드,전략,꼼수가 조선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사용한다면 패치를 하지 않는다...
하지만 조선에게 유리한 것이라면 바로 패치를 통해 승률이 낮아지도록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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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의 시야와 맹점>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그림으로...

8+1 시야, 4+1+1 맹점

그림은 크게 과장되게 표현한 것...(정육각형임...)
...
어느쪽 방향을 바라보더라도 안보이는 곳이 존재...
지형의 높낮이와 상관없음
(겨우 1픽셀, 6픽셀, 뒤 픽셀?)
1픽셀: 중심 맹점
6픽셀: 외곽 4군데
뒤 픽셀: 유닛 뒤 전부...
...
9 시야, 6 맹점, 3추가...{숫자3에 맞춤...}
...
맹점
1.어떠한 일에 주의가 미치지 못하여 모르고 지나친 잘못된 점
2.빛깔이나 색을 느끼지 못하는 망막 시신경의 희고 둥근 부분
...
...
(이동 때문에...)
정육각형 가로,세로를 돌려서 해야 되는지 고민...
(임진록2처럼...)좌우 이동이 빠르고 상하 이동이
느리게해야 하는데...
(위에처럼 적용을 할려면...)
ㅡ유닛의 좌우 크기를 1.3배 늘리는 식으로 커버?
ㅡ좌우와 상하의 절대 이동속도의 차이로?,

{수학 공부를 열심히 할껄...방법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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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결 매칭...>
'대결'에서 사람과의 매칭이 안될 경우 AI와 하게
되는데...3대1이 기본으로(그보다 많을 수 있음 6,9,12까지?...) 유저 혼자서 3나라를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나름 밸런스가 맞을꺼라 생각...
...
AI에게 지면 점수가 크게 낮아지거나,,,이후 한동안
승패를 해도 점수 변동이 없다거나,,,
AI의 잔소리(게임 안내)를 계속 보고 듣고 써야 한다
...
{더더더 이 게임의 진입 장벽을 높혀 이 게임은
어렵다는 인식으로 쉽게 접근 못하게 한다...}
...
...
(표면상으로...)
9가지 성향을 가진 AI × 3나라 + 환경의 변화
(유저 몰래 보이지 않는...)
+ 유저의 현재까지 데이터를 이용해서 유저에게
불리한 요소들을 게임내 배치... AI도 못 이기는
게임으로 홍보...

ㅡㅡㅡ
<대결 시작 후 33초? 안에...선택,확인,파악해야 하는 것들...> {계속 바뀌는...}

/?/
33초에 장수 선택 시간도 포함...?
그렇기 때문에 같은 팀 팀원이 빠르게 장수를
선택해주고 알려줘야 다른 장수를 뽑는데 쉽게?
올바른? 이번 맵에 맞는? 장수를 선택할 수 있다
/?/

지형 ㅡ 했던 맵이었으면 지도로 공개?...
봉화대 없이도 알 수 있음...지도 등급 3단계까지
(조선만 했던 맵이었어도 1단계 지도 등급으로 제공)
...
지형(옵저버?해설?중계화면?) ㅡ 했던 맵이었을때 이번에 맵에 변한 부분을 중계쪽에서만 알 수 있게
빛나거나 표시가 뜨거나 다르게? 확인 가능,
'지도 등급 단계'도 각각 보여주는 기능도 필요...

건물 테크? ㅡ 랜덤 시작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얼마만큼 올려져 있는지...건물 외형은 알던 것과
같은데 생산 유닛이 다르게 만들어져서 나올 수
있음?...(건물의 건설 가격,해제 비용?,건물 효과가
변할 수 있음)
...
건물 테크(중계화면?, , )ㅡ 기본 건물에 대한 정보와 이번에 건물 정보가 한눈에 비교 가능한 창 필요...

(다전제에서...) 장수 컨디션? ㅡ 다전제 대결일때만
어떤 특정 장수는 시작때 계속 선택이 되었을때...
조금 더 높은 능력을 가질 수도 있다(불꽃 표시)
...
(다전제...중립적?)장수 컨디션 ㅡ 승패와 상관없이
연속 선택이 된 특정 장수에게서만 발동

...
...
위에 것들?을 33초안에 선택을 안했을 경우
유저가 미리 지정한 것들로 우선 선택,
그 다음 ㄱㄴㄷ순,
그 다음? 낮은 순?•적은 순?•약한 순?

{뭔가 하나가 빠진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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