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79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4. 2. 22.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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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시 시작된 반복?...무한 반복?된 글들???
지루하고 뻔하고 답답한...?
정리하고 확인하고 간결했으면 벌어지지 않을...
이번 글들...

ㅡㅡㅡ
<시작 유닛?>
대결에 돌입 후 유닛을 받게 된다
ㅡ선택한 장수
ㅡ기본 유닛
ㅡ ? {3이 안된다...}

ㅡ시작때 받는 기본 유닛 추가하기?•변경하기
(어딘가에 쓴 글 확인 안함)
ㅡ>창병1,궁병2 또는 기마병2 또는 승병2
ㅡ>창병1,발석거1,수송선1
ㅡ>창병1,닌자1,가짜 닌자1?
...
...
...
ㅡ>창병3
(창병1은 고정...그 외 유닛 조합은 무한대?)

여러 유닛 조합에서 선택을 하는 것이 아니라
랜덤하게 받게 된다
...
조선만 불리하게 받게 된다?...예를 들어
초원 타일이 많아 시작시 기마병이 유리한데?
다른 나라는 창병1,기마병2로 받는다면...조선만
창병3으로 느린 정찰로 답답하게 시작하는 식...
{이것도 나중에는 전략?으로 극복이 된다면 수정...}
...
승리했을 때 기본 유닛으로 받았던 조합으로~~~
다음에 같은 유닛 조합으로 받을 확률이 증가한다...

ㅡㅡㅡ
<집결지,건물 지정,건물 지정 표시...>
명,일본은 같은 건물을 더블클릭?을 통해 한번에
선택할 수 있어서 그것을 통해 '집결지'를 한곳으로 쉽게 정할 수 있다...'건물 지정' 또한 트리플클릭??으로 누르면 다다닥? 자동으로 건물 지정이 된다...건물 외부에 건물 지정 번호 F1,F2,F3...표시가
나타나게 된다
...
조선만 하나하나 클릭 후 따로 집결지,건물 지정을 순차적으로 해야 한다,어느 건물의 어떤 유닛을
지정했는지에 대한 '건물 지정 표시'도 뜨지 않는다

ㅡㅡㅡ
<유닛 선택 및 행동...>
화면상에 악돌이,감돌이,베돌이가 같이 있는
상황에서 드레그?(모든 유닛을 전체 선택)했을 때...
...
명,일본은 '자원 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베돌이만 수확하러 움직이게 되고 악돌이•감돌이는 움직이지 않는다
명,일본은 '상대방 유닛 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공격력이 있는 악돌이만 상대방 유닛에 대해서
경계태세,이동,공격을 하지만 감돌이•베돌이는
움직이지 않는다
명,일본은 '아이템 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감돌이만 빠르게 주우러 움직이고 악돌이•베돌이는 가만히 있는다
(다른 버튼과? 같이 누르면 위 상황을 무시하고
모두 같이 이동이 가능하다)
...
조선만...모두 같이 강제로 움직인다?
{나쁜 건지 좋은건지는 그냥 헷갈림...기존 임진록2 방식과 다르게 하고 싶어서 작성...제대로 확인
안해서 아닐 수도 있음,패치된 것일 수도 있음}

...
삼돌이로 나눠났으면서 또 바보같이 섞어버렸다...
'대결'에서는 삼돌이의 우선순위에 따라 자동으로 움직인다로 정정?...다른 글 참고 부탁...?
{아마도 있을꺼다...없으면 위에 글로... ... ...?}
...
1인으로 플레이 하는 경우에만 위에 글 적용?
{직접해보질 않아서 어떤게 까다로울지 판단을
못 내리겠음...나중에...수정 필요}

ㅡㅡㅡ
<장수 죽음 후 알림...>
장수가 죽고 다시 재등용을 할때에...
명과 일본은 누가 죽고 돌아왔는지 알려주지만...
조선만 재등용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도 알려주지 않는다,직접 생산 건물을 선택 후 확인해야 한다
...
이것 외에 마무리된 작업이나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요하는? 것에 대해 조선만 알림을 못 받는다
...
요하다
(대상이 무엇을)필요로 하다
...
...
따로 메모•기록•표시할 수 있는 [창]은 3나라 모두 적용?이용?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이것도 조선 빼고,없고,못쓰고로 바꾼다)

ㅡㅡㅡ
<시체,사체?,변사체?...죽음을 대하는 방식???>
공인해
'공룡'이 죽으면 게임시간으로 30분 동안 그 자리에 사체가 남고 30분 뒤 뼈로 바뀐다, 그렇기에? 죽은
공룡을 운반할수도 고기로 먹을 수도 그대로 둘 수도 있게 된다
'인간'이 죽으면 똑같이 30분이다? 다른 점은 운반,
그대로 두기까지는 같으나...인육을 먹는 부분은
무덤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바꾼다
'해양'이 죽으면 마찬가지로 30분...그리고 어디서 죽었느냐에 따라서...땅=공룡 방식?, 물 위=스스로
떠내려가기•다른 포식자에 의해 먹히기•분해되기,
물 속=가라앉기?•먹히기•분해되기
...
(이처럼 죽음을 생태계 순환?에 초점을 맞춘다?)
...
...
마자사
유닛이 죽으면(처음부터 안생기는 것도 있음)
30초 동안은 죽은 자리에 존재하는데(원래 상태와 다르게) 운반•재료 변환•소멸로 정할 수 있으며
(운반은 갑자기 수레를 끄는 유닛이 옆에 생김,
재료 변환은 제작 아이템으로,소멸은 바로 흔적을 지운다) 죽음을 조종할 수도 있다
...
(죽음을 또 다른 수단으로...?)
...
...
명조일
시체가 3초뒤 그자리에서 그냥 사라진다
...
(죽음이 중요한데 그렇다고 필요한 것도 아니고?
누군가 어떻게든 만들라고 강요를 한다면 죽음에
대해서 재검토를 해야 하는 어려움...?)
...
...
죽음1
생물의 목숨이 끊어지는 일
...
죽음2
울창한 대나무 숲이 만든 그늘

ㅡㅡㅡ
<대나무?,재사용?,재수확?>
자원이 특정한 조건으로 되돌아오면...
처음 자원의 가치보다 내려간다,올라간다?,처음과 같아진다???
...
또 따라함?, 또 비슷비슷?, 또 억지...
...
억지1
생각이나 주장을 무리하게 내세우거나, 잘 안 될
일이나 해서는 안 될 일을 기어이 해내려는 고집
...
억지2
억눌러 그치게 함
...
{억지 뜻이...너무 반대 아닌가?...}
...
지억
‘저녁’의 방언
...
...
{낮과 다른 밤은 정말 반대인가, 아닌가, 똑같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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