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80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4. 3. 2.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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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에서는 힘든...봉화대? 활용해 보기
중립 건물 필요성 높이기?
그외 잡다한 내용까지???

ㅡㅡㅡ
<봉화대,관측소...>
{어딘가에 쓴...}
...
봉화대가 작동하면 아군 공격 유닛의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
(추가?,복습...)
1.모든 아군 공격 유닛의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2.봉화대 쪽으로 향하는 유닛만 빨라진다
3.봉화대가 밝힌 곳의 유닛만 빨라진다
...
[거짓 봉화대?]
상대편이 아군 봉화대를 점령했을 시...
1.점령 당한 봉화대를 작동했을 경우에 상대편이
아니라 아군이 빨라진다? 그러나 속은 것이기에
체력을 일정부분 잃는다?
2.(1과 마찬가지 상황에서)...아군이 빨라지다가
장수 스킬 중에 '진정' 스킬을 쓰면 체력을 잃지
않게 된다? (이동속도는 진정 스킬 등급에 따라...)
3.(평범하게?) 상대방 유닛들이 빨라진다
...
...
[진정 스킬? 또는 스킬의 단계별 차이???]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와 나쁜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고 있을때 그것을 고치는데에 차이가 있다?
...
1.나쁜 효과를 먼저 제거
2.나쁜 효과 제거+이로운 효과 발동
3.나쁜 효과 제거+이로운 효과 발동(상향)
명,일본에게 적용...

1.이로운 효과 먼저 발동, (나쁜 효과는 그대로...)
2.이로운 효과 발동(상향), (그대로...)
3.이로운 효과 발동(상향)+나쁜 효과 제거
조선에게 적용?
...
{이렇게까지하면 유저들이 진정을 할지...}

ㅡㅡㅡ
<중립 건물을 점령했을때...>
1.건물에서 자동으로 알아서 유닛 생성? 합류?
2.건물에서 싼 값에 유닛 생산?, 고급 유닛 생산?
3.건물에서 그 지역의 보물?,특수한 지형?,기후
변화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게 된다?...{갑자기?}
...
1.계속 상대편에게 중립이지만 아군편으로 된
전투 유닛이 간다?
2.중립 소속이지만 아군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유닛이 생산되어 효율이 높아진다?
3.또 조선만 이 혜택을 못 받는다???(3가지 중
하나만 선택...)
...
...
{이것 말고 더 다양한 방법이 있을꺼 같은데 지금
생각나는게 없다...}

ㅡㅡㅡ
봉화대,관측소...그리고 천문대?
봉화대,관측소의 역할을 늘렸기 때문에 조금?
불필요한? 건물도 있어야 할꺼 같아서...
...
<천문대>
게임 시간으로 3일 뒤의 날씨를 예측한다
(4분+4분= 하루?... 8×3=24 24분 뒤???)
...
3분의 쿨타임?...게임당 1번 사용???
(50분 게임이니까...)
...
여기서 또?
명과 일본은 1일 뒤 예측, 조선만 3일 뒤...
(성공률은 70%... / 조선만...50%....)
...
...
{조선을 극한까지 몰아보자?}

ㅡㅡㅡ
<내일의 날씨 예측?>
자연 90% / 사막 80% / 마법 75%
명•일본 70% / 조선 50%
공룡•해양 ???% / 인간 10%
...
공룡과 해양은...유닛마다 다 다르다로 결정?
피부로?, 음파로?, 본능적으로? 아는 방법이
달라서 0~1000%까지 다양하게???
...
...
{'명조일' 말고 다른데는 날씨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데도 그냥 적음...상대적으로...}

ㅡㅡㅡ
<화면 비율?>
조선의 가로세로 화면 비율을 1로 생각했을때
일본은 위 아래로 0.1씩 크다?
명은 좌 우로 0.1씩 넓다?
...
중요한 정보 ㅡ 시간,자원,?표시
일본은 왼쪽 위, 명은 가운데, 조선은 오른쪽
(보류...)... ...(보류...)... ...
...
...
보류1
일이나 안건 따위의 처리를 나중으로 미룸
...
보류2
다른 장소로 이동한 바닷물을 보충하기 위하여
흘러들어 오는 해류

ㅡㅡㅡ
// // //
<물의 흐름?>
자연스러운 물을 표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정말 작은 크기의 사각형들이 움직이는 거?
얇은 면들이 움직이는 거?
반은 보이고 반은 안보이는 거???
...
정육면체에서 눈에 보이는 건 3면 뿐이고
이 3면을 늘려 길게 아주 길게...
반대쪽 안 보이는 면도 길지만 투명하게???
...
...
{시점을 변경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현실화 될 수 없다...???}

// // //

ㅡㅡㅡ
<탄창?, 재장전?, 재장전시 받는 피해?...>
조선만 원거리 유닛들의 공격 횟수가 유닛마다
정해져 있기에 예비 탄창으로 늘릴 수 있다
유닛마다 1칸의 짐칸?을 활용,
원래 공격횟수와 같지 않을 수 있다
(원래 공격횟수보다 많은 양을 탄창으로 얻을 경우 그 양에 따라 이동•공격속도 30%,60%,90%감소)
지상유닛 3초 재장전,기계유닛 6초,
해상유닛 9초,공중유닛 12초로 각각 다르다
다행히? 이동하면서 재장전 가능
(이동속도 60%감소...)
제장전 상태일때 상대방에게서 피해를 더 받게 된다
30%증가...
...
{피해를 받으면 아예 재장전이 끊기는 것도
생각?했지만 그건 나중에... ... ...?}
...
...
글을 쓴거 같은데 검색이 안된다? 안찾는다?
너무 안일한? 생각은 아닐까?...

ㅡㅡㅡ
<디도스?,외부에 의한 것으로 경기가 중단될때,
또는... ... ...>
조선이 유리한 상황으로 흐르고 있을때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처음부터 다시 경기를 하거나...
또는 조선의 패배로 마무리하는 조항...
...
조선이 유리한 상황으로 흐르고 있을때 마찬가지로
상황이 발생하면 조선의 유닛을 삼돌이마다 3개씩 제거하고 게임시간으로 3시간? 전으로 돌아가
시작해서 (AI기능을 활용하여) AI가 게임 시간으로 3시간 후까지 진행 / 3일 후까지 / 그 게임을 끝내
버리기?까지하는 것으로 승패를 정하는 조항...
...
또는... ... ...? ... ... ...?? ... ... ...???
{보안 관련 전문 지식이 없어서 대처를 어떻게해야
하는것이 옳은지 모르겠다...}
...
...
명과 일본은 따로 패널티 없고 '조선'에게만 적용...

ㅡㅡㅡ
<건물 건설 및 해제...>
일본 건설수레가 건물로 변해서 '완공'하고
'해제'를 했을때...그자리에 또 건물을 바로 올리면
그 건물의 최대체력이 100낮아진다(3번,최대 300)
{땅을 바꾸었기 때문에...}
그런 땅이 '안정'?을 하는 시간(30초) 뒤에 건설을 하면 최대체력이 내려가지 않는다
...
[적용 범위] 일본은 같은 자리에 한해서만 적용
...
조선이 건물을 완공,해제하면 그 자리에 건물
잔해가 남아서 바로 그 자리에 건물을 지을 수 없고
'잔해 제거'를 먼저 행동해야 그곳에 건물을 지을 수 있다(3초...,다른 나라는 삼돌이 모두가 제거 가능,
조선은 베돌이만 제거 가능...) ,9초 안정 시간...
일본과 마찬가지로? 최대체력이 내려가는데
30,60,90,120,150,180...완공된 모든 아군 건물이
'해제'를 누름에 따라 최대체력이 계속 내려가는
식이다...(완공•해제•완공•해제...를 계속 반복하면 나중에는 건물을 아예 만들 수 없게 된다)
...
[적용 범위] 조선은 모든 건물이 똑같이 적용?
(추가 설명)지금 A라는 곳에 B건물을 지을려고
하는데 C건물을 이미 해제 했었다면...
B건물의 최대체력이 -30되어서 완공된다
거기에 바로 건물을 지었다면 -100추가 = -130
...
명은...일본과 같은 효과를 받는다...?
안정 시간만 15초로 다르다...
{다른 거 추가하면 밸런스가 더 안 맞을꺼 같아서...}
...
[적용 범위] 범위도 일본과 같다...
...
...
[나라별 건설 속도]
일본>명>조선  
일본이 빠른만큼 모든 건물의 평균 최대체력이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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