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임진록3 게임이 나온다면... (16번째)

ㅁ아이러브ㅁ 2022. 5. 5. 23:07
728x90

임진록3 날씨가 변하는 게임

 

실시간 전략 게임에 계절을 만든다?

 

게임 시작 후 맵이 랜덤으로 생성되고...?

24절기 중에서 하나가 역시 랜덤으로 정해지고 시작.

(밸런스 붕괴?, 전략의 다양성?)

 

 

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

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

 

 

1.입춘

밤에도 낮보다는 아니지만 밝다?

(달 그림자가 생긴다?)

농사 점괘를 본다?,날벼락 예보?

(마른 하늘에 날벼락을 피한다?,자주 생긴다?)

 

2.우수

비가 자주 온다?,땅의 눈 타일이 서서히 사라진다?

빈 곳에 감자 싹이 난다?(싹 제거?)

 

3.경칩

개울가에 올챙이 알이 많이 생긴다?

나무에서 수액을 뽑아 먹을 수 있다?

(수액을 뽑은 나무는 다른 용도로 쓸 수 없다?,

...행복도,피로도의 최대치가 증가한다?)

 

4.춘분

낮과 밤의 길이가 같다?

(기본이 같은 시스템인데 나머지를 다 바꾸기?)

화단이 행복도 2를 올려준다?(점점 크게 올려준다?)

바람 방향이 안 움직이고 고정된다?

 

5.청명

일꾼의 가격이 조금 비싸진다?

화속성 공격이 강해진다?

 

6.곡우

((우수))처럼? 비가 자주 오지만

게임상에서 하루나 이틀에 걸쳐서

가뭄이 든다?(땅의 자원 가치가 다 떨어진다)

나무,대나무가 기본보다 월등히 가치가 높다

(가뭄이 들면 보통이 된다?)

 

7.입하

벌레가 많이 생긴다, 식량이 자꾸 조금씩 줄어든다?

(생산 일꾼의 벌레 퇴치 스킬?)

벼,감자에 잡초가 생긴다?,양식장에 해파리 생긴다?

(일꾼 수확 속도가 느려진다?)

 

8.소만

감자,대나무,양식장이 빨리 자란다?(다모작 용?)

주막에서 자원 교환시 더 많이 교환해 준다?

(손해 비율이 거의 없다?)

 

9.망종

일꾼의 이동 속도가 조금 빨라진다?(건설수레도?)

다 캔 논밭에다가 보리를 심을 수 있으며?

보리가 다른것보다 빨리 자라서 자원으로 쓸 수 있다?

(현실은 안되지만 게임은...보리는 상인에게서 구매)

 

10.하지

낮이 밤보다 길다?

(게임상에서12,12가 18,6으로 낮밤길이가 바뀐다?)

기우제 아이템 가격이 싸다?

장수의 부활 쿨타임이 길어진다?

 

11.소서

게임상 하루만 맑은 날이고 계속 비온다?

주막에서 화채를 판다?(피로도 100 제거)

 

12.대서

소서와? 같은? 날씨지만...(애매하다?)

하루 맑은 날(무더위)에는

자원을 아예 지상,바다 어디서든지 캘수 없다,

피로도가 더 빨리 올라간다,상인이 더 늦게 온다

주막에서 수박을 싸게 판다

(피로도100제거, 지속시간5분)

더위를 피해 주막에 일꾼이 몰린다?

(주막 건물이 많지 않으면 행복도가 내려간다?)

무역상은 힘들어 쉼터에서 자주 쉬어야 한다

(쉼터가 많지 않으면 무역상도 사라진다?)

 

13.입추

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분다?

(바람을 등지고 가면 속도가 3배 더 빠르다?)

모든 자원의 가치가 기존보다 많이 높다?

(생산 일꾼이 한가하다?)

 

14.처서

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대부분 맑은 날이지만 하루 비오는 날에는

모든 자원 가치가 많이 떨어진다?

{전설의 고향맵 전용}

ㅡ묘지에 제사를 행하는 시간이 짧아진다?

(현실에서는 이 시기에 벌초를 한다?)

 

15.백로

밤에 화공 공격이 반감된다?

상인이 아이템을 더 많이 가지고 온다?

 

16.추분

낮과 밤의 길이가 같다? ((춘분과 같다?))

(기본이 같은 시스템인데 나머지를 다 바꾸기?)

짐승들이 더 자주 습격해 온다?

산에 버섯이 자란다? (상인이 높게 가격을 쳐준다?)

 

17.한로

밤에는 모든 유닛의 이동이 조금 느려진다?

이바람이 바람의 방향과 상관없이? 자주 등장한다?

(3분마다 뿅... 3분 뒤 뿅...)

 

18.상강

밤에 화공 공격이 안된다?

비가 아예 오지 않는다?

(기우제는 가능하지만 성공 확률이 거의 없다?)

 

19.입동

짐승들이 습격해 오지 않는다?

(짐승을 공격해도 바로 달려오지 않는다?)

주막,상인이 김치를 판매한다?(비쌈)

(모든 피로도 제거,행복도100으로 고정,

   사기100증가,사기는 그래도 까먹으면 변수?)

 

20.소설

랜덤 맵에 눈 타일이 천천히 조금만 생긴다?

바람이 랜덤한 한쪽 방향으로만 분다?

(두 진형을 가르는 가운데 방향으로만 분다?)

{바다가 전체 50%이상인 맵 전용}

ㅡ바다에서 이동이 예측이 안된다?

(유저의 지시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21.대설

눈이 많이 내린다? 작은 눈덩이가 떨어진다?

(피해를 받는다?)

짐승들의 숫자가 많이 빨리 늘어난다?

(짐승 가죽을 얻을 수 있다,방어도가 올라간다?,

상인이 비싸게 사준다,일꾼의 행복도가 오른다?)

 

22.동지

밤이 낮보다 길다? ((하지 반대?))

(게임상에서12,12가 6,18으로 낮밤길이가 바뀐다?)

기우제 아이템 가격이 비싸다?

장수의 부활 쿨타임 짧아진다?

중립 귀신이 나온다? 귀신은 팥죽으로 잡는다?

(팥죽을 또 주막에서 판다?, 주막 몰아주기)

 

23.소한

낮밤 모든 유닛의 이동이 느려진다?

눈 타일이 많이 빠르게 생긴다?(답답한 경기?),

설녀가 자주 등장한다?,

또 다른 쌍둥이 설녀가 등장한다?

장수에게 빙판 위에서의 날개 스킬을 가르쳐준다

(사라지지 않고 계속 존재한다?)

[ 빙판 위에서의 날개 ]스킬(패시브)을 배우게 되면

장수 주위에 유닛은 이동 속도 감소가 사라진다?

장수가 죽으면 다시 느려진다?,다시 배워야 한다?

 

24.대한

소한과 다르게? 시작부터 랜덤맵이지만

온 맵이 하얗게 눈 타일로 설정된다?(80%?)

(다행히 눈이 오거나 퍼지지 않는다?)

눈을 치워야 자원을 캘 수 있으며 (제설 작업)

길도 정리해야 이동이 가능할 정도다(모든 유닛 투입)

화공은 나가지도 않는다?

장수 스킬은 반만 나간다?(위력,범위 반으로?)

독으로 바꿔서? 살린다?(더 느리게 피해 전달?)

설녀,또 다른 쌍둥이 설녀가 등장하지 않는다?

 

 

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

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24절기

 

 

24절기 적고 추가한 내용

(점괘,땅 변화,싹 제거,나무 수액,낮밤 길이,가뭄,잡초,보리,화채,무더위,수박,버섯,김치,팥죽,쌍둥이 설녀,

빙판 위에서의 날개,제설 작업...)

용어 정리도 해야 하는데... .. .

 

내가 생각해도 이런 식으로 자꾸 자꾸 추가하고

바꾸고 랜덤 시작이면 밸런스는 누가 잡을 수 있을까?

(혼자만의 착각?... 그들은 가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