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관련 영상들을 보며...낮은 음이 안들린다...
베이스가 안들린다...화음이 들리지 않는다...
지금 이렇게 쓰는 임진록 관련 글들은...
밑바탕 없이 쓰고 있기 때문에 기본,기준이 없다
그래서 조화롭지 못하다...
...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더 많은 글을 쓴다...그래서 계속 쌓아간다...
그렇게...새로운 것을 가짜를 만든다...
ㅡㅡㅡ
<게임 배경음악에...>
동서양 악기를 섞지 않는다...더 극명하게 나눈다...
나누다보면 한바퀴를 돌기 때문에? 끊어져 들려도(있어도) 하나가 된다???ㅡ ㅡ끊어진 부분을
다른 소리...이상한 비명소리로...?
...
비명3:비에 새긴 글
...
자연의 소리로 연결한다
ㅡ~ㅡ~ㅡ
<경험치>
근접 장수는...직접 공격외에 주위 버프를 받은
아군 유닛들이 공격을 하면 소량의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다 (1/300 5분마다 적용?)...근접 장수가 원거리 장수보다 3배 많이 받는다
원거리 장수는...1/900 (15분...)
<버프량>
근접 장수가 원거리 장수보다 아군 버프가 높다
2배...(기본 2배에서...3배까지...)
<땅 지형 형태 변화>
지상유닛들은...
한 곳을 계속 이동하여 지나가면 길이 만들어진다?
(1000...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땅 높낮이가 바뀔 수 있다
또는...
예를 들어 명 발석거 같은 '기계유닛'의 '포탄'을
한 지점에 계속 공격하면 지형이 변할 수 있다
(그래도 일꾼이 땅을 개간하는 속도보다는 느리다)
<풍백술>
고니시 장수의 레벨에 따라 풍백...회오리의
이동거리가 늘어난다...나무•건물 같은 것들을
지나가면 이동거리가 줄어든다
회오리를 조종할 수 있다(자연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왠지 또 적는다}
ㅡ~ㅡ~ㅡ
<[배 선박 수상 유닛에 탑승하는 장수]>
ㅡ탑승만 하고 있어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근거리 장수 1/3000...원거리 장수는 1/9000
{3000÷60=50분...레벨에 필요한 경험치량
조사 후 작성 필요...}
1.직접 탑승? (개조?)
ㅡ배 유닛과 하나가 된다?
ㅡ선박에서 분리가 안된다
(유닛+장수 능력치 1.5배/스킬x/버프o 2배...
서서히 장수 능력치•버프를 받는다 3분 소요...)
ㅡ수상 유닛이 파괴되면 같이 사라진다
(유닛을 '해제?'해도 장수는 돌아오지 않는다...
유닛이 파괴되어야 장수 쿨타임이 돈다)
ㅡ수리•회복으로 둘다 적용되어서 체력이 오른다
2.간접 탑승?
ㅡ몇몇 유닛에만 적용...
ㅡ배 위에서 원거리 공격을 한다(원거리 장수 한정)
ㅡ선박 피해비율에 더해서? 장수 체력이 내려간다?
(예: 판옥선 체력 10% 없어지면 장수는 20%...
병사 10% ㅡ> 장수 20%
병사 30% ㅡ> 장수 50%
병사 50% ㅡ> 장수 100% )
ㅡ장수 스킬o, 버프x
ㅡ유닛과 장수 별도 체력이라서 회복이 다르다...
2-1. 간접 탑승? (근거리 장수...장수 공격x)
ㅡ몇몇 유닛만 적용...
ㅡ스킬o,버프 3배
ㅡ피해 비율...
병사 10% 피해 ㅡ> 장수 15%
병사 30% ㅡ> 장수 45%
병사 50% ㅡ> 장수 70%
병사 90% 70% ㅡ> 장수 100%ㅡ유닛과 장수가 같은 회복을 공유한다?
(체력에 비례한 비율로 조금 회복된다??)
ㅡ회복 비율...(한번만 적용...)
병사 30% 회복 ㅡ> 장수 5% 회복
병사 50% ㅡ> 장수 15%
병사 70% ㅡ> 장수 30%
병사가 71%이상 회복하여도 장수는 30% 넘게
회복 할 수 없다
3.탑승하는 장수에 따라 위에 내용은 또 달라진다
ㅡ직접 탑승?(개조)에 특화된 장수가 타게 되면...
유닛+장수 능력치 2배/스킬o/버프 2배/빠른 능력치 상승 1분/레벨 {등장?} 적용되는...
장수가 되는 경우도 있다...유닛 해제해도 돌아온다
ㅡ간접 탑승?의 장수는...아이템을 통한 방법외에는 체력을 회복할 수 없다(근접장수는 위 상황포함...)
// 뜬금없이...2-1 회복 내용 계산...
예:피해-회복-피해-회복...장수 체력1000 시작...
피해30% 체력700...회복30% 체력750...
피해50% 체력225...50...?
회복50% 체력375...200? 복잡해지는 관계로...//
>>>장수 체력에 상관없이<<<
병사 체력이 50%/70% 내려가면 원거리/근거리 장수는 쓰러진다
ㅡ요격선?충돌선?파쇄선? 처럼...붙어서 싸우는 데 특화된 배들 위에서는 장수가 옆 배로 옮길 수 있다?
(충돌•포격 다 가능한 거북선은 제외...)
아군 장수가 적군 배에 장수가 없어서 이동하면
'조종권'?을 가져올 수 있다?
그 배는 공격x/느리게 바뀌는 이동속도/해제x...
장수 30초 점령 시간 필요...
장수 무방비(배 피해를 장수가 바로 받는다?/공격x)
점령 후 공격o/정상 속도/해제o
ㅡ~ㅡ~ㅡ
<거북선만이 유일한 돌격?•포격이 가능하다...>
그런데 너무 느리다...돌격 기능이 있지만 정박해
있는 배가 아니면 활용하기 어렵다...
<배...>
ㅡ배1 = 창병10...???
배들의 능력치가 임진록2보다 상향된다???
(*하지만 언제든 바뀔 수 있다* 10->8,6,4...)
ㅡ특수한 배 위에는 병사 유닛이 6명?8명?12명?
서 있을 수 있다?(기계유닛은 2명?4명?6명?취급...
장수는 2명으로 차지...인원수와 무관하다...단지
수송선 외에 한 배에는 한 장수만 탑승이 가능하다)
*숫자는 숫자일 뿐이다*
ㅡ'다연발'로 변했기 때문에? 제작 비용이 비싸도
그 값은 한다???
적 유닛의 크기•수에 따라 나가는 발사가 다르다?
(적군 기계유닛1 <<ㅡㅡ발사 나가는 2곳...
적군 창병1 <ㅡ발사 1곳...
창병3 <<<ㅡㅡㅡ발사 3...)
ㅡ'수동'으로? 발사체를 많이 발사할 수 있다?
(적군 창병1 <<<ㅡㅡㅡ발사체 나가는 곳 3...)
ㅡ다연발::기본 정면1/옆면2...에서 시작...
거북선:::정면1[화염]•2[포탄]/옆면3/후면1[포탄]?
(정면/옆면에 포탄 발사대가 더 많은 배 존재함...
하지만 배를 통과하는 포탄을 발사하는 건...
거북선이 유일하게 ^창작^함...)
...{거북이 단어가 강한 느낌은 아님...
거북이...현무...북쪽?...강한 느낌이 남...}
ㅡ~ㅡ~ㅡ
ㅡㅡㅡ
글이...음악에서 거북이로...
꼬였다...
덕분에 시간은 잘 갔다...
'임진록3'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번째) 임진록3... AI그림*2 (0) | 2023.05.08 |
---|---|
(199번째) 임진록3... AI그림 (0) | 2023.05.08 |
(197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0) | 2023.05.07 |
(196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0) | 2023.05.03 |
(195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0) | 2023.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