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재건>
임진록2
바람에 따라 이동속도가 달라진다
+ 파도 높이 + 배 크기까지 합친 설정 만들기?
바람 ~ 0 1 2 3 4 5
파도 ~ 0 1 2 3
배 크기 ~ 소 중 대 특대
6×4×4 = 96 ... (도망쳐......)
지상,공중은...
사거리 계산,회피,반감까지...?
균형이? 안 맞아도 적어보기...
(어차피 계산 못함...)
+-×÷ +-×÷ +-×÷
■바람
바람 ~ 0
유닛 이동 제한 없음...
바람 ~ 1
유닛 이동 제한 없음.(피로도 감소,해상은 식량비축?)
바람 ~ 2 3
유닛 이동 25% 증감...사거리 0.5증감? (1차이)
바람 ~ 4
유닛 이동 50% 증감...사거리 1증감? (2차이)
바람 ~ 5
유닛 이동 80% 증감...사러기 2증감? (4차이)
■평균 사거리...
해상>공중>지상...
해상>=<지상 ㅡ 기계유닛 중,대,특대?...
해상>=공중 ㅡ (중,대),특대...
공중=<지상 ㅡ 생체 유닛,기계 유닛...?
장수=해상? ㅡ 근접 장수는...?(방어 높게?)
ㅡ 말을 탄 원거리 장수는...?(사거리 짧게?)
(뭘해도 밸런스 똥덩어리...)
■파도
파도 ~ 0
유닛 제한 이동 없음
파도 ~ 1
유닛 이동 10% 증감...
파도 ~ 2
유닛 이동 30% 증감...회피 10%증감...
(피로도 조금 증가?)
파도 ~ 3
유닛 이동 50% 증감...회피 30%증감...
(피로도 빨리 증가?)
유닛 이동 100% 초과...가만히 서 있는다???
(클릭이 소용 없다... 나는 지금 마음이 편안해진다...)
■회피
최대 90%가 상한선?, 거리에 따라 50% 상한선?
(123ㅡ 10%...4567ㅡ 30%...8910ㅡ 50%...???)
거리10에 해상 곡사 공격이 지상 일꾼을 조준해서
공격해도 일꾼은 다 피해 다닌다???
(회피 대신 반감...?)
■반감
가까이 있거나 멀리서도 적의 공격을 100% 맞지만
(곡사 제외?) 데미지가 줄어 들어서 맞는다...?
(최대 50%...???)
■배 크기
소 ㅡ 바람,파도 영향 많이~~~ ~~~ ~~~
중 ㅡ 바람,파도 영향 조금~~ ~ ~~ ~
대 ㅡ 바람,파도 영향 미미~ ~ ~
특대 ㅡ 바람,파도 영향 없음
제외 존재?...
장수 크기는 중,대,특대...?(소 크기도 있으면...?)
+-×÷ +-×÷ +-×÷
■밸런스
이래서 게임들 밸런스 맞추기가 어렵구나...
그랬구나...나만 이렇게 저렇게 하면 된다고
쉽게 생각했구나... 이제야 알겠다...
하지만 그래도 그냥 적는다
100% 밸런스 맞는 게임은 만들 수 없으니까...
(가위 바위 보...?)있네...
옛날 사람들은 대단하다...
지금도 밸런스를 어떻게든 맞추는 사람들 역시...
대단하다...
나만 너무 단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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