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임진록3 재건> 게임이 나온다면...(31번째)

ㅁ아이러브ㅁ 2022. 5. 8. 13:32
728x90

<임진록3 재건>

 

임진록2

바람에 따라 이동속도가 달라진다

 

+ 파도 높이 + 배 크기까지 합친 설정 만들기?

바람 ~ 0 1 2 3 4 5

파도 ~ 0 1 2 3

배 크기 ~ 소 중 대 특대

6×4×4 = 96 ... (도망쳐......)

 

지상,공중은...

사거리 계산,회피,반감까지...?

균형이? 안 맞아도 적어보기...

(어차피 계산 못함...)

 

+-×÷ +-×÷ +-×÷

■바람

바람 ~ 0

유닛 이동 제한 없음...

바람 ~ 1 

유닛 이동 제한 없음.(피로도 감소,해상은 식량비축?)

바람 ~ 2 3

유닛 이동 25% 증감...사거리 0.5증감? (1차이)

바람 ~ 4 

유닛 이동 50% 증감...사거리 1증감? (2차이)

바람 ~ 5

유닛 이동 80% 증감...사러기 2증감? (4차이)

 

■평균 사거리...

해상>공중>지상...

해상>=<지상 ㅡ 기계유닛 중,대,특대?...

해상>=공중 ㅡ (중,대),특대...

공중=<지상 ㅡ 생체 유닛,기계 유닛...?

장수=해상? ㅡ 근접 장수는...?(방어 높게?)

               ㅡ 말을 탄 원거리 장수는...?(사거리 짧게?)

                    (뭘해도 밸런스 똥덩어리...)

 

■파도

파도 ~ 0

유닛 제한 이동 없음

파도 ~ 1

유닛 이동 10% 증감...

파도 ~ 2

유닛 이동 30% 증감...회피 10%증감...

(피로도 조금 증가?)

파도 ~ 3

유닛 이동 50% 증감...회피 30%증감...

(피로도 빨리 증가?)

 

유닛 이동 100% 초과...가만히 서 있는다???

(클릭이 소용 없다... 나는 지금 마음이 편안해진다...)

 

■회피

최대 90%가 상한선?, 거리에 따라 50% 상한선?

(123ㅡ 10%...4567ㅡ 30%...8910ㅡ 50%...???)

거리10에 해상 곡사 공격이 지상 일꾼을 조준해서

공격해도 일꾼은 다 피해 다닌다???

(회피 대신 반감...?)

 

■반감

가까이 있거나 멀리서도 적의 공격을 100% 맞지만

(곡사 제외?) 데미지가 줄어 들어서 맞는다...?

(최대 50%...???)

 

■배 크기 

소 ㅡ 바람,파도 영향 많이~~~ ~~~ ~~~

중 ㅡ 바람,파도 영향 조금~~ ~ ~~ ~

대 ㅡ 바람,파도 영향 미미~ ~ ~

특대 ㅡ 바람,파도 영향 없음

제외 존재?...

장수 크기는 중,대,특대...?(소 크기도 있으면...?)

 

+-×÷ +-×÷ +-×÷

 

■밸런스

이래서 게임들 밸런스 맞추기가 어렵구나...

그랬구나...나만 이렇게 저렇게 하면 된다고

쉽게 생각했구나... 이제야 알겠다...

하지만 그래도 그냥 적는다 

100% 밸런스 맞는 게임은 만들 수 없으니까...

(가위 바위 보...?)있네...

옛날 사람들은 대단하다...

지금도 밸런스를 어떻게든 맞추는 사람들 역시...

대단하다...

나만 너무 단순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