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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맘대로 보드게임 패치 <한반도 : 역사와 재회> 14회 (가야vs신라 2차전)

ㅁ아이러브ㅁ 2022. 12. 29.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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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맘대로 보드게임 패치 14회
참고 게임이름 ㅡ 코라 : 제국의 번성

ㅡㅡㅡ
내맘대로 만든...
가야와 신라 1대1 대결 2차전 결과...
(*나라별 능력은 8회 신라,11회 가야 참고*...
계속 바꿔서 지저분해져서 여기에 다시 씀...
여기도 곧 더러워질 예정???)

<2차전 대결 정렬...>
가야 (67)ㅡ64ㅡ59ㅡ56ㅡ60ㅡ(57)ㅡ69
신라 (62)ㅡ44ㅡ80ㅡ52ㅡ51ㅡ(61)ㅡ48
<2차전 점수 정렬...>
가야 56ㅡ57ㅡ59ㅡ60ㅡ64ㅡ67ㅡ69
신라 44ㅡ48ㅡ51ㅡ52ㅡ61ㅡ62ㅡ80

<1차전 점수 비교...>
가야 61ㅡ68ㅡ68ㅡ73ㅡ75ㅡ78ㅡ94
신라 29ㅡ36ㅡ44ㅡ45ㅡ49ㅡ68ㅡ81

ㅡㅡㅡ
가야는 다시 도시능력 2에서부터 시작으로 변경...
신라는 조금 더 상향 필요...

승점 50점 넘기기...
밸런스를 맞추기 어렵다...
하지만 은근히 시간 잘 간다
(이제 엉덩이가 아플 뿐이다)

ㅡㅡㅡ
가야
도시능력1. 없음
도시능력2.
ㅡ필요조건 ㅡ 지식토큰3종류+ 1드라 3드라크마
ㅡ라운드 시작할때 다른 사람 전체랑 비교해서...
시,세,영,병,경,문,군,지,철,정(손)(10가지)에서
높은 것이 있다면 <숫자,레벨,갯수가 가까운> 다른 한사람 숫,레,갯과 같게 낮아진다(줄어든다)
줄어든 만큼 드라크마,승점을 얻는다
ㅡ10가지를 한번씩만 내릴수있다(계속 내리고 올리고로 뻥튀기 방지...)
(예1: 이번 라운드 상황 = 가야 5시민,a사람 2시민,b사람 1시민 ㅡ> 다음 라운드 시작할때 가야 3시민감소, 6드라크마,6승점획득[사람수×@])
(예2: a사람과 비교해서 2시민감소+b사람과 비교해서 1경제감소 = 3드라크마,3승점 획득)
ㅡ라운드 시작할때 다른 사람 전체랑 비교해서...
시,세,영,병,경,문,군,지,철,정(손)(10가지)에서
높은 것이 하나도 없고(동률은 괜찮...) 낮다면
도시능력이 발동 안된다
(이번라운드+다음라운드까지)
ㅡ(+추가) 한 라운드당 10가지중 하나만 낮출수 있다

도시능력3.4.ㅡ없음,개발도 없음


ㅡㅡㅡ
신라
도시능력1.
ㅡ발전 단계 시작할때 경제,문화,군사 트랙의 레벨이 같으면 3드라크마 5드라크마를 얻는다

도시능력2.
필요조건 ㅡ 지식토큰 중 한개
ㅡ입법 행동을 할때 2장이 아닌 3장의 정치카드를 확인한다
ㅡ철학 행동을 할때 2철학토큰을 얻는다

도시능력3.
필요조건 ㅡ 지식토큰 2종류 1개씩
ㅡ지식토큰 3종류가 균일하게 한개씩 있다면 업적 단계에서 1시민,1병사,1승점을 얻는다

도시능력4.
필요조건 ㅡ 지식토큰 3종류 1개씩
ㅡ경제,문화,군사 트랙의 레벨이 같으면 레벨 중 낮은 레벨의 곱하기×5의 승점을 얻는다 (게임당 한번)


ㅡㅡㅡ
고구려,백제도 다시 점검을 해야 하는데...
그건 이제 모르겠다...???
힘들다?...힘든다?...힘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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