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24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3. 7. 31.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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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한선?>
...
///
[예전글 참고...?]
'명'은 똑같은 건물 3채?를 지으면 그 건물에서
유닛을 뽑을 때 같은 유닛이 하나 더 무료로 나온다
(장수x)
'조선'은 똑같은 건물 3채를 지으면 그 건물에서
뽑는 유닛의 가격이 1원?(1냥?1전?) 내려간다
(장수x)
'일본'은 똑같은 건물 3채를 지으면 그 건물에서
뽑는 유닛의 공격력이 5 오르며 등장한다
(장수x)
///
...
예전글에서 문제되는 부분?이 건물을 계속 지으면
일본 창병 공격력이 100을 넘어가게 되어서 더이상 '창병'이 아닌 느낌을 받아서 상한선을 만든다...?
ㅡ똑같은 건물 30채까지만 효과 발동...그 이후
짓는 건물 수에는 효과가 늘어나지 않는다?
+ '명' 병부성?(훈련소?,모집소?) 건물이 30채가
있다면 창병 유닛을 하나만 생산?(동원?충원?)해도 동시에 창병 1+10=11이 나온다
ㅡ>'명'이 같은 건물 33채 이상을 지어도 11창병...
...
+'조선'은 30채를 지으면 유닛당 최대 10원 절약...
ㅡ>그 이상 지어도 10원 절약...
+'일본'은 30채를 지으면 유닛 공격력 +50 증가...
ㅡ>그 이상 지어도 공격력 +50 증가...
...
ㅡ3•6•9•12•15•18•21•24•27•30채...
{10단계...숫자3 단위가 아니라 아쉽다...}
...
...
ㅡ본영 건물에서 일꾼은 예외로 한다...
(감돌이도 예외...까지는 모르겠다)
...
ㅡ해체 전 건물수로 계산된다?
+[똑같은 a,b,c건물] b건물을 해체 하고자 했을때 해체가 되기 전 a,c건물에서 유닛을 먼저 눌렀다면? a,c건물에서 나오는 유닛은 나라별 효과를 받는다
++연속으로 여럿 유닛을 누른다고 해서 모두
효과를 받는 것은 아니고 현재 건물수에 따른다?
+++유닛을 생산 중일때 추가된 건물수로 효과를
더 받지 않는다(시작할때 건물수로...)

ㅡㅡㅡ
이미 쓴거 같은데 또 확인 안한다...


ㅡㅡㅡ
ㅡㅡㅡ
<랜덤맵 전체 숫자?>
위도? 000-000-000-000-000-000
경도? 999-999-999-999-999-999
99경 9999조 9999만 9999개의 랜덤맵 존재...?
(이 안에 서로 안겹치면서 대회맵,이벤트맵,특수맵들이 현실시간으로 1년안에 들어가야 한다...?)
+하나의 맵을 만들려면 주위에 8개도 같이 만들어져야 하기 때문에? 9개가 기본...이면서 겹치는 부분 빼면 한칸씩 뛰고 다시 계산...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되면 다시 또 생각...
...
<랜덤맵을 이용? 후에 맵에 대한 평가 작성 가능>
좋고/나쁘고/이상하고 3가지에서 선택...
예시)
ㅡ나무가 너무 많아 지상유닛으로 이동 불가능
ㅡ공중 유닛도 못 지나갈만큼 큰 산이 막음
ㅡ지진이 넘 자주 발생하여 건물을 못 세움
ㅡ나무와 꽃이 알록달록 화려해서 보기는? 좋음
ㅡ호수인지 바다인지 구별할 필요 있음
...
ㅡ>나무가 많은 곳을 지나갈때...
이동속도 감소로 어떻게든 지나갈 수 있게 바꿈?
/소소한 피해(나뭇가지에 상처,벌레 공격,열매의 자율 낙하 공격?)
/은폐•엄폐가능
적에게 보이지 않게 된다,공격 후 보인다
피로도가 빨리 오른다?{뭔가 다른 패널티가
존재해야 한다...?}
준비시간: '명•일본' 3초•10초, '조선' 10초•30초
...
<은폐•엄폐>
은폐 ㅡ 몇초동안? 방어력 상승(6초?)
엄폐 ㅡ 몇초동안? 방어력 상승+적 공격 3초 봉인?
+유닛마다 특정한 곳을 지정하고(공격 가능한 범위) 그 자리를 상대방 유닛이 지나갈때/서 있을때
공격 봉인(혼란?,교란?,착란?)발동...
+길들인 아군 동물이? 적의 은•엄폐 구역을 지나갈때면 약간,작은,뭔가 다른 행동을 하기도 한다
...
ㅡ>엄청 큰 산...
큰 산 존재...(누군가는 올라가고 있다?)
...
ㅡ>계속 지진 발생...
운빨 망겜...
...
ㅡ>알록달록 나무와 꽃...
바위,똥?,새,동물,구름,달,날씨 자체가 알록달록?
전부 다 알록달록...아닌 곳도 있다...더 칙칙한 곳도 있다...
...
ㅡ>호수,바다 구분...
마우스를? 화면에 보이는 물에 갖다 되면...?
호수/호수?/호수!로 구분한다???
호수 ㅡ 게임내에서 호수 전체가 보임
호수? ㅡ 게임내에서 호수 전체가 안보임
호수! ㅡ 게임내에서 호수 전체가 안보이지만 같은 맵을 여러번 공략?하면 전체 크기가 확인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호수인지를 알게 됨
+강,하천?,물가?,산,언덕?,고개? 등도 [기본/?/!]로 확인 가능
...
<대회맵...>
예선 맵(랜덤이지만 어느정도 고정된 맵)부터
맵 변형이 높다?로 변경...???
그래서 다른 조들의 맵 공부가 필수가 된다?
...
1,2,3,4차전 후
5차전 상황...3가지 랜덤맵 생성...서로 선택...
같은 걸 골랐으면 그걸로 승부...
서로 다른 걸 골랐으면 안 골라진 걸로 승부...

ㅡㅡㅡ
이미 쓴거...그럴꺼다...반복...번복...
나에겐 없는 복...


ㅡㅡㅡ
ㅡㅡㅡ
<대기방에서? 게임 넘어가면 바로 1초 시작...???>
그렇기에 장수•유닛? 선택이 늦으면 그만큼 손해?
... ... ...상황에 따라 다르다?
(3초의 여유를 준다?,아니다?,모르겠다30초 고정?)
1)대기방에서 미리 장수•유닛 세팅 가능
2)게임 들어가서 주위 랜덤맵 상황보고 선택
3)30초가 지나도 안 고르면 랜덤 장수•유닛 당첨?...

<처음? 게임 실행할때...>
질문 창...(항상 다름...?)
RTS게임을 해본적 있으십니까?/임진록 게임을
하신 경우가 있습니까?/게임이 처음이십니까?
... ... ...
...
대답창...(접속할때마다 다른 랜덤 가로/세로/돌림판으로 되어 있음...특정 글자가 항상 제자리•그자리에 있지 않음)
ㅡ처음,최초,시작/
ㅡ몇번 해봄•달봄?•별봄?/
ㅡ고수,장인,건너뛰기
... ... ...
...
《이 게임이 어떤 것을 추구하는지 간접적으로
알려주는 장치?》

<아이템 시세?>
승률을 높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은...
랜덤맵이지만...서로 떨어져 있지만...나라가
다르지만...감돌이?/상인?/평화유지군?을
자처하는 무리?가 아이템 가격을 단합?/결단?/
통제?하여 가격을 올린다...
《시장 논리에 의거하여? 가격은 AI에게 맡긴다?》

ㅡㅡㅡ
{앞 내용...기억 안남} ...남기고 나는 헛된 희망만
있고 통장에 돈은 이제 거의 없고...
{뭔가 짧았던 뒷 내용도...기억 지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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