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38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3. 8. 24.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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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현의 자유? 역사 고증? 고정 관념?에 대해서...>
...
*'조선'이... 다른 나라의 무기,복장,건물 외관
모습이라도 상관없다...(다른 나라도 마찬가지)*
...
[예 ㅡ ]
다른 나라의 '무기'를 착용한 모습이라면...
ㅡ "...동료를 죽인 이 검으로 복수하기 위해서..."
라는 형태로 넘어가면 좋겠다...
...
'복장'이 안 맞아도...
ㅡ 전투 후 망가진 갑옷을 고치지 못해 다른 나라
옷을 착용할 수 밖에 없었던...전쟁에서 흔히 있는? 광경으로 생각해주면 좋겠다...
...
광경
1.벌어진 일의 상태와 모양
2.눈에 보이는 자연의 모습이나 현상
3.좋지 못한 몰골
...
'건물'은...
ㅡ 점령해서...?
...
...
임진록3...에서는...
옳고 그른것이 중요하지 않다?
*이긴 자가 진 자의 모든 것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진 자는 다시 처음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다...그 모습이 기억하고 있는 모습과 꼭 같지는 않을 수 있다*
...
진 자...지다...
...
지다1
1. 나타나게 되다
2. 생겨나거나 일어나다
3. 좋지 않게 이루거나 만들다
...
지다2
1.등에 짊어서 얹다
2.자신의 것으로 하다
3.얻거나 입어서 갚아야 할 처지로 되다
...
지다3
1. 서쪽 지평선 너머로 넘어가거나 날이 새면서
빛이 희미하게 되다
2. 시들거나 말라 떨어지다
3. 닦이거나 씻겨 없어지다
...
지다4
상대를 이기지 못하고 꺾이다
...
지다5
불어 저절로 나오다
...
지다6
'깁다'의 방언
...
지다7
'맺히다'의 방언
...
지다8
‘-고 지고’의 구성으로 쓰여, 무엇이 뜻대로
되었으면 하는 희망을 예스럽게 나타내는 말
...
지다9
'길다'의 방언
...
지다10
1. 일부 명사나 어근 뒤에 붙어, ‘그런 성질이 있다’ 또는 ‘그런 모양이다’의 뜻을 더하여 형용사를
만드는 말
2. 상태나 현상을 나타내는 일부 명사 뒤에 붙어,
‘그 상태나 현상이 겉으로 드러나거나
이루어지다’의 뜻을 더하여 동사를 만드는 말
...
...
지다...이기다...
...
이기다1
1.싸움, 시합, 경기에서 우열이나 승부를 겨루어
앞서거나 꺾다
2.참고 견디거나 극복하다
3.상대하여 억눌러 가라앉히다
...
이기다2
1. 차지게 반죽하다
2. 잘게 짓찧어 다지다
3. 물을 묻혀 이리저리 뒤치며 두드리다
...
이기다3
'여기다'의 방언
...
이기다4
'일구다'의 방언
...
이기다5
'불리다'의 방언
...
...
이기다 5개 / 지다 10개...
...
{지면 말이 많아지는 이유가 있었다...
이것 또한 고정 관념...?
나는 언제쯤 평등하게 모든 것을 볼 수 있을까...}


ㅡㅡㅡ
ESL 버전에서 뇌격비조,파쇄차,대장군포가
영웅? 장수화? 로 바뀌었는데...

{내가 생각한...?
임진록3...에서의 컨셉과 안 맞는거 같아서?}
<내맘대로 3유닛 바꾸기...>
장수?화는 그대로...
생산하는 나라만 바꾸기?
...
뇌격비조는 '일본'에서...
파쇄차는 '명'이...
대장군포만 '조선' 그대로...
...
그래야? 공군/육군/해군? 완성???
+'명'이 파쇄차를 생산할때 한번에 2대?,2마리?,
2개?가 나옴...그래서 지상에서의 힘 강하게...
...
{파쇄차 외형을 커다란 호랑이•곰으로?
대장군포는...기린???}
...
뇌격비조 옆에 아군유닛은 바람의 영향을 덜 받는다
파쇄차 옆에 아군유닛은 이동속도가 조금 증가한다
대장군포는...없다
...
...
{나도 이렇게 버전을 만드는...전혀 새로운 것들을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좋겠다...
내가 할수 있는 건 글 몇자 적기...}


ㅡㅡㅡ
<모든 지상 근접 유닛이...>
'배•선박?•해상유닛?' 처럼 물위에 있는 유닛에...
[근접 일반 공격(스킬x•아이템x•특수효과?x)]를
성공하면? '방어력 무시?•특수방어 무시?' 와 같은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왠만해서는 근접 공격이 쉽지 않기 때문에
보너스 혜택?을 준다는 느낌???


<특수 방어...다시 또 정리>
ㅡ보호막
ㅡ특수 유닛?[거북선]에 해당되는 상대 공격력량에 따른 피해 감소... (225번째글 참고)
ㅡ불,독,똥? 에 대한 피해 감소
ㅡ특정 아이템?•스킬에 대한 피해 감소
...
유닛의 상세정보에?...더 정확한 내용이
표기?표시?명시? 되어 있어야 한다
(상세 정보 관련은 117번째...그닥 유용한 내용은
아니다...)
...
...
{과거의 쓴 글이 맘에 안든다...그래서 게임들이
패치를 하나보다...근데 나는 패치가 안되고
같은 짓을 반복한다...}


ㅡㅡㅡ
<말도 안되는...엉터리의...임시로 계산하는...
지형 높낮이에 따른 유닛 시야•공격거리 변화...>
임시? 기본 창병 ㅡ 시야  8,공격거리 1
임시? 기본 궁병 ㅡ 시야  8,공격거리 6
...
*지형 높낮이는 9단계(3+3+3)
유저 눈에 계단?층?높낮이가 있는 걸로 보이더라도 실제로는 아닌 경우도 있다*
...
예시...
(거리상으로는 근접해 있을 때...)
창병 ㅡ 지형 4
궁병 ㅡ 지형 8
궁병이 위에 있고 지형 차이가 4가 난다면...?
시야•공격거리가 -1-1-1-1 /-2-2-2-2 깎여서
시야4,공격거리가 0이 되어서 공격할 수 없다...?
...
반대에 상황에서는 창병이 {어딘가에 쓴...}
'돌 굴러가유' 공격으로 가능하다???

...
*시야각•공격거리가 유닛 주위의 지형 높낮이에
따라 유닛마다 다 다르게 적용...
(개개인의 유닛 하나를 클릭하면 다 다른 것을
자세하게 알게됨?)*
...
너무 높고 낮으면 시야가 안보이고...
서로의 차이가 많이나면 원거리라도 공격 못하고...
...
...
{근데 그것을 어떻게 적용할 것이며 계산할 것이며 보이게 할 것인가는...나는 할 수 없음...
그래서 이것이 중요한데...필요한데...실제로
가능했으면 하는데 힘들거 같음...}
...
*궁병의 '기본 공격'은 직선이 아니라 약간의?
곡선이다...'곡사'공격과는 다르다...*


ㅡㅡㅡ
<창병이 1대 때릴때?...3대 때리는 장수 만들기...>
{근접에서 빠르게 주먹 공격한다?...라고 하면
생각나는 인물이 모티브...}
...
>>>장수 스펙?
>1레벨...체력 3000 / 공격력 100 / 방어력 50
/ 마법력 0? (마법력 증가 아이템을 먹어도
늘어나지 않는다,아이템 착용이 안된다?필요없다?)
>레벨업마다 체력 100 / 공•방 10 증가
18레벨 때는 체력 5000 / 공 300 / 방 250
>적군이 [창병3명 거리]에 있을때 '짧게 도약' 가능,
날라차기 도약 공격력=1유닛에게 장수 공격력 피해
(도약 후 3초 쿨타임,6초,9초,10초까지 증가하다가 도약을 일정시간(30초) 하지 않을 경우 3초부터
다시 시작)
>(특이한 모습?) 장수 주위 8방향에서? 근접 공격이 올때...??? 이 장수는 한놈만? 때리지 않고 왼쪽으로 빠르게 돌면서 전부를 공격한다...
그러면서 공격속도가 1.0,1.1,1.2,1.3...3.0까지
빨라진다(3.0= 창병3대=장수 9대)
>한놈과 1대1로 때릴 경우에 공격속도가...
3대씩×10번 때릴때마다 2.0,3.0,4.0,5.0...
무한히 빨라진다??? 10.0까지 빨라진다...
(공격속도가 3.0 이상일때? 주위에서 공격해도
한놈만 팬다...)
>이 장수는 아군의 다른 장수 효과•스킬•아이템의 영향를 받지 않는다...
(1분동안 공격피해 없으며+이동을 멈춰 있으면
1초당 100씩 체력이 회복된다)
>때리는 9대와 10대 사이의 짧은 시간동안 '무적'
상태가 된다[어떠한 피해도 받지 않는다]
18~19,27~28,36~37...9의배수 +1사이의
시간동안 계속 무적이 된다...
(9대 때리고 일부러 10대를 안때린다고 해서
무적 상태가 되지 않는다,확정적으로 10대가 맞는 상황에서만 무적이 된다)

9대 때리고 1초 '무적'상태가 된다
[어떠한 피해도 받지 않는다]
9의 배수마다 계속 무적 상태가 된다...
(빠르게 때릴수 있게 되어도 무적이 되는 시간은
1초로 다시 시작한다)
>공격속도 유지시간 3초...3초가 지나버려 공격을
하지 못하면 공격속도가 빠르게 느려진다...
(1초마다 -1.0씩... 1.0 밑으로 내려가지는 않는다)
>도약 공격도 공격속도 증가에 포함된다
>도약공격은 궁병의 기본공격과 다르게? 약간의
곡선이 아니라 직선공격이다 (장애물 파괴후 공격)
>도약공격에 맞은 상대는 이동력이 3초동안 50%감소한다
>도약거리는 늘어날 수 있다
(3대 때리면=[창병3명 거리],6대=[창병6명 거리],
9대=[창병9명 거리]까지 늘어난다...당연히 때리지 못하면 도약거리도 줄어든다)
...
...
근접 공격 장수라서 어차피 원거리 유닛들에 의해
끔살...근접 유닛의 운명?,숙명?,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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