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96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4. 10. 22.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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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회복 방식?>
조선 ㅡ 보통 회복량, 즉시 회복, 유닛 하나
일본 ㅡ 소량 즉시 회복량+튼튼한 보호막,유닛 하나,,,
  ,,,소량 지속 회복량(전체 회복량은 조선보다 높음)
명 ㅡ 대량 범위 즉시 회복량?: 기본이 3창병 범위,
하나의 유닛에 회복을 하면 조선•일본 보다 높다
  ㅡ 많은 회복유닛을 선택하면 점점 회복할 수 있는 범위도 늘어나고 중첩되어 한번에 빠른 치료가 가능
...
조선은 평범, 일본은 2가지 중 선택, 명은 많이 또는 하나의 유닛에 집중...
...
생체 유닛에 한정?, 기계 유닛은 특성이 맞는
'기계 회복 유닛'이 치료하면 1.3배 더 치료되는,,, ,,,
...
비행유닛은 모두 동일하게?
보통,소량,대량,유닛 하나?,,,
조선 ㅡ 낮음, 명 ㅡ 중간, 일본 ㅡ 높음, 유닛 하나
...
해상 유닛은 모두 다르게,,,
명 ㅡ 낮음, 일본 ㅡ 보통, 조선 ㅡ 높음, 유닛 하나
...
...
어딘가 썼는데 안 찾음, 또 반복?, 명의 회복 부대의 회복량을 뚫고 이길수 있을까,,,ㅡ> 회복 후 쿨타임
3초 공통,,,(회복 특기 장수가 옆에 있다면 쿨타임
바뀜,회복량 바뀜, 범위 바뀜, 장수가 레벨이 높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또는 무적까지 생각...)
... ... ...이것도 이미 썼을꺼 같은데,,, ,,, ,,,
{내 몸이 안좋으니 계속 헛돔...}

ㅡㅡㅡ
<근접 장수의 공격 스킬 피해>
1레벨부터 모든 나라 근접 장수들은,,,
창병을 한방에 죽일 수 있는 공격 스킬(600 피해량)을 가지고 시작한다(스킬 시전량 최대,쿨타임 30초?)
...
창병이 방어구를 입어 한방에 안 죽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
'창병을 한방에 죽일 수 있는 공격 스킬+고유 스킬
(레벨업하면 열림,사용 가능,고유 스킬 없는 장수도 존재?...)+특수 스킬(만렙 또는 특수하게 얻은 스킬)
=근접 장수는 3가지 스킬을 가진다
...
원거리 장수는 고유 스킬 2가지
(일반,,, ,,,만렙 필살기?•궁극기)
...
스킬을 뺏어오거나 변형하거나 습득하는 것은 제외
(장수의 스킬 칸은 그래도 3칸)
...
'창병을 한방에 죽일 수 있는 공격 스킬'은,,,
꼭 창병이 아니어도 피해량 600을 주고 장수가
레벨업을 하면 스킬이 강해진다
모든 나라 근접 장수 공통,,,
[근접 피해량 계산 방식]이기 때문에 피해량이 꼭 600이 아닐 수 있다

ㅡㅡㅡ
<장수 스킬 거리?>
이순신의 '기공(신)포?'가 가장 멀리서 '타겟 공격'할 수 있다(다른 유닛이 대신 맞을 수 있다)
>>>논타겟 원거리>>>타겟 원거리>>>논타겟 근거리>>>타겟 근거리>>>'창병 한방 스킬' 순으로 거리를
잡는다?

ㅡㅡㅡ
<두려움?>
장수가 아군 유닛을 죽일 경우,,,일반 유닛들은
그 장수에 대해 두려움이 생긴다
(두려움 3칸,장수 3명까지 등록?)
...
상대방 장수가 아군 사상자를 많이 만들어내도 그
상대방 장수에 대해 두려움이 생긴다
(두려움 칸 공통)
...
두려움이 생긴 일반 유닛은 능력치가 낮아지며
도망갈려고 하는 경향이 생긴다
...
'두려움 치료'는 다양하지만 한번 걸리면 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
...
[특성 칸 정리?]
각각 3칸씩,,,
아이콘으로 표현?•글자 숫자로 표현?•그래프로
표현?,,, ,,, ,,, 정리 안됨.

ㅡㅡㅡ
ㅡㅡㅡ
또 그냥,,,
어딘가에 정리를 하며 글을 써야 하는데,,,
모르겠다,이제는 뭐가 맞는지 틀리는지 아닌지,,,

ㅡㅡㅡ
<성벽...>
마자사에서...
성벽은 흙벽•나무벽•벽돌벽으로 만들 수 있다
...
벽돌벽이 가장 튼튼하다, 만드는데 오래 걸린다
준비물도 많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무너졌을때
성벽 안의 유닛들에 디버프가 크게 생기는 부작용이 있다
...
(디버프)
마자사에서는 '명조일의 [사기]' 개념은 없기 때문에
단순히 공격•방어•능력치 내리기 말고 다른 것이
있으면 좋겠지만 지금 떠오르는 것은 없다,,, ,,, ,,,
조금더 생각할 문제...
,,,
성벽이 무너졌다,,,안과 밖의 차이가 없게 된다,,,
{도돌이표?} 성벽이 부실 공사였다?,,,성벽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도돌이표?) 마자사에서는
건설 유닛에게 [특성]을 주지 않기 때문에 다른
디버프가 끝나지 않았다?(여전히 생각이 안난다...)
,,, ,,,
유닛 공격이 낮아진다? ㅡ 성벽이 무너진 것과 상관x
유닛 방어가 낮아진다ㅡ같은 방어니까 낮아진다
유닛 체력이 낮아진다ㅡ긴장감이 커지니까 낮아질,까,,,,,,,,,피해를 받는다면 1.1배 더 받는다(최대1.3배)
유닛 마나가 낮아진다ㅡ정신력,,,,,,,,,일시적 정지 후
뒤늦게 참,,,차는데 느리게...(1/3)
유닛 생산이 늦어진다 ㅡ 오히려 빨리? 급하니까??
그래서 빨리 만들어지기는 하는데 뭔가 나사가 빠져 있는 유닛으로 나온다???

,,, ,,, ,,,
...
{성벽 쓰다말고 디버프로 빠지는...}
...
(유닛 생산이 늦어진다 그래서 뭔가 나사 빠진 유닛이 나온다)
마자사는 모든 '진형'이 균등 균형 평균으로 맞춰진
유닛이 생산•등장•뽑아 나온다?
"그렇기에 이 문장은 옳지 않다??"
그냥 평범하게 '유닛 생산이 늦어진다'로 마무리를
지을 것인가 아니면 기껏 난이도로 조절한 이 부분을 다시 또 바꿀 것인가,,, ,,, ,,,결론은??? 늦어진다.(글ㅡ)
...
명조일에서 본영이 파괴가 되면 본영 주위 건물의
생산이 늦어진다
공인해에서는 성벽x,본영x,기초 틀?만 있기 때문에
비슷하게 만들 수는 있어도 그 기능을 제대로 못한다
...
...
현실의 벽=창작,,,을 넘을 수 없다 더이상 새로운
생각이 안난다
...
창작
1. 예술 작품을 독창적으로 짓거나 표현함
2. 새로운 것을 처음으로 만듦
...
성벽을 만드는 사람 마음대로?(변형 틀=사각틀이
아닌 다른 것을 쉽게 만들수 있게...)
이러면 그게 성벽이 되는 건지 이상한 성!벽이 될지
알 수 없게 되어 고민해야 한다...
...
(기본 틀에서 변화?•변주?•반죽을 다르게 할 수 있는 기능)
성벽을 만드는 사각틀로 밑에서부터 쌓아 올라가지
는데 이것을 마음대로 바꿀수 있다면 사각이지
만 보이는 것은 사각이 아닌것도 나올수 있
고 6면을 이용해 다양하게 작품을 표
현할 수 있는 그런 공간으로 재
미를 줄 수 있으면 좋
겠다...

ㅡㅡㅡ
<상대방 대화를 듣는다,그런데 사투리를 쓴다면?>
(소리)
첩자를 만들고 첩자를 상대방에게 안들킬게 심고?
첩자를 통해 대화를 듣는다
...
(사물)
첩자를 만들고 첩자를 상대방에게 안들킬게 심고?
첩자를 통해 형태를 본다
...
청각과 시각에서 어느 것을 더 가치있게?•높게 평가할 것인가라는 혼자만의 의문???
세계대회까지가면 외국어까지인데 그러면 청각이
더 중요도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
첩자가 보여주는 것은 제한적으로만 보여준다...
첩자가 들려주는 것은 제한적?... ... ...
아군이 언어 공부를 했다면 이것 또한 비밀 보장이 '보여주는 것'보다 더 낮은 가치가 되지 않을까 또
고민,,, ,,, ,,,
...
...
[9vs9 경기]
아군 9명에,,,전투 관련 1명,생산 1명,꾸미기 1명,
날씨 1명,계산 1명,정찰 1명,언어 1명,,,
{아직은 7명인가... ... ... ... ... ... ...       }
...
(절대 음•절대 색)
절대 운? <ㅡ 완벽한 운? <ㅡ 모든 것에 있어서 알고 있으며 모든 것에 도움을 받는 운???
...
...
(갑자기?)
물이 있는 곳에 해상 유닛을 만들 수 있다
조선의 해상유닛들은 기본이 크기 때문에? 더 넓고
깊은 물이 있는 곳이 아니면 만들 수 없다
...
'크기 때문에?' <ㅡ 이 말이 혼자 이상해서 검색
...
크기
부피나 넓이, 양 따위가 큰 정도
...
큰??? <ㅡ {왜 이중(여러 개)의 뜻이 있는가,,, ,,,,
사투리로 검색되지도 않는데...}
...
크다1
'잠그다'의 방언
...
크다2
1.다른 일반의 것과 비교하여 그 정도가 더한
상태이다
2.규모나 범위, 정도가 대단하거나 심하다
3.생장하거나 성숙하다
...
{무엇이 막고 있는가... ... ... }
{나는 어디까지를 해야하는 것일까... ... ...
라는 혼자 있어보이고 싶어하는,하지만 아무것도
아닌 한심한 작은 나.}

ㅡㅡㅡ
ㅡㅡㅡ
<영향력?>
영향력=장수를 중심으로 주위 유닛•건물•아이템? 등등등에 미치는 버프•너프•특성에 주는 효과에 대한 범위•면적?•크기? {언제 또 바뀔지 모르는...}
...
명과 일본은 장수를 중심으로 '원'모양으로 영향력이 생긴다
...
조선만 장수를 중심으로? '삼각형'모양으로 생긴다
삼각형의 면적은 다른 나라의 원모양 면적보다 작다,
삼각형은 일정하지 않다, 장수마다 다르며 유저마다
다르다,대신에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원보다 더 멀리 영향력이 미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
다른 나라는 장수를 선택하면 영향력 범위를 볼 수 있지만 조선은 장수를 선택해도 볼 수 없다, 주위의 변화로 추측만 가능하다
...
조선만 영향력이 유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같은 장수라도 활용에 있어서 차이가 생길 수 있다
그리고,,,그 대신?,,,그래서?,,,
영향력 크기를 원하는대로(원래 크기에서 확대x,삼각형 유지) 변경할 수 있다?(3번) 대신에 원래 영향력 전체 크기는 계속 줄어든다 (원래 크기 대비 3%씩 감소)
...
다른 나라의 영향력 면적을 100이라도 했을때
조선만 90의 영향력 면적을 가지고 시작한다
...
...
{왠지 또 이미 쓴거 같아서...}
조선만 버프•너프•'특성에 주는 효과' 3종류가 모두 다른 영향력 범위를 갖는다?
버프는 좁고 너프는 넓고 특성 효과는 중간?

조선 장수 영향력 면적 90=버프70, 너프90, 특성80
명•일본 장수 영향력 면적 100=버프100,너프80,특성90

이미 원과 삼각형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이것까지 적용을 하면,,,조금더 생각해보기...
...
{또 이상해서,,,영향력 겹친 곳/영향력 바깥에 유닛과의 차이점 고민...}
장수가 3명이 있고 3개의 영향력이 겹치는 곳에 있는 유닛은 왠지 불편할꺼 같은,,,
장수 영향력 바깥에 있는 유닛도 이미 유닛•개체?•데이터 조각??에서 서로 다른 rts게임과 다르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큰 문제...
...
영향1
사물이나 사람의 고유한 성질이 다른 사물이나 사람의 상태를 규정짓거나 변화시키는 작용
...
조선만 안좋게 나쁘게 귀찮게하는 문제가 아니라
너무 연결된 것들이 많다보니 [[영향력]]에 대해 더더더 더더더 더더더 머리만 아픔...
...
영향력에서 문제는 '연쇄 작용'
모두가 동일하게 영향을 받으면 좋은데
모두 다르게 받기를 원하기 때문에 어떤 것을 우선으로 해야할지도 어렵고,,,
조선만 나쁜 쪽으로 하다가 -×-= + 빼기×빼기=더하기 가 되면 안되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방향?으로 영향력을 정의 내려야 함???
{글쓰면서 실수가 많아지는,,,그냥 어려운 수학?}
...
...
...
{여기까지 영향력 관련 글을 또또또 먼저 쓴거 같아서...}
1> 장수의 등장 때 영향력 /스킬 사용할 때 영향력
/죽을 때 영향력 부분까지 나누는 것은 어떨까...
2> 장수가 등장한 맵 /주위의 8칸 맵 /그 8칸에서 겹치는 4칸에 대한 맵?까지 영향력을 나누는 것은?
3> 내가 키운 장수가 상대방의 같은 장수를 죽였을때 영향력 /같은 장수에게 죽음을 당할때 영향력
/동시에 같이 죽을때의 영향력까지 더 나눌 필요가 있을까???
...
1>> 등장을 멋있게?하여 영향력 행사? /평범/마지막을 화려하게 하여 퇴장...
2>> 경기가 끝나고 (99%는 그대로) 변하는 0.1%맵에서? 어떤 장수가 그 맵에 등장했느냐에 따라 데이터가 쌓이고 쌓여서 0.1%에 크게 기여함?
/주위의 8칸,,,경계를 어떤 장수가 넘어갔느냐에 따라
8칸에 영향력? /겹친다,,,0.1×4=0.4 ,,,? 4개중에 하나는 사라지고 0.1•0.1•0.1 3가지에서 영향력???
{이 부분은 처음 생각한 [장수 영향력]과 다름,,,
경기의 승패했을때 그때 등장했던 장수로 영향력으로 이해시키기?,,,더 복잡해지는...}
3>> ...죽일때 상대방의 같은 장수에게서 높은•좋은•강력한? 특성을 습득?(이 경기내에서만 적용?)해서 활용하기 / ...죽임을 당하면 아군의 같은 장수의 좋았던 것을 뺏기기에 그것만으로 능력치 하락? / ...동시에 죽었다,,,(서로 안 뺏김...)
...
{처음은 간단한 버프•너프쪽만 생각했는데 자꾸 필요없는? 글이 되어감...}
...
{선한 영향력/악한 영향력/어정쩡한 영향력?/원하지 않는데 얻는 영향력?/원했는데 다른 것을 받는 영향력?/전혀 생각 못한 것을 얻는 영향력?,,, ,,, ,,,
,,, ,,, ,,,단순히 장수 스킬의 효과를 벗어난 영역이 된거 같아서 이 모든것을 안겹치게/못겹치게?/겹친듯 안겹치게? 만들 방법이 있을까...??? ??? ???}
...
{자꾸 예전에 쓴거 같아서 억지로 내용을 썼다,,,
그래서 더 혼란만 생기게 되었다,살아있는? 공간을 만드는 방법,,, ,,, ,,,언제쯤 가능할까... ... ...}

ㅡㅡㅡ
ㅡㅡㅡ
<각각의 모드?들을 짧게 표현?>
공인해 ㅡ 단순 3조작 결투
마자사 ㅡ 복잡 삼각형 유지
명조일 ㅡ 혼돈 180(나라별 각도?: 명10 일30 조선140? 명5 일25 조선150=간단•속도?•절망?
명은 간단하게 이길수 있고
일본은 빠른 속도로 이길수 있고
조선만 절망에서 희망을 찾아야 이길수 있다) 평화?
...
((평화 부분에 대해서...))
평화1
1.전쟁이나 갈등이 없이 평온함 2.평온하고 화목함
...
평화2
굽이 없고 바닥이 평평한 신
...
평화3
1. 보통 이야기 2. 중국 송나라 때 일어난 구어체의 통속적 역사 소설
...
절대 갈등이 없을수 없고 화목할수 없으며 모두가 평등하게 싸울수 없는 그런 이야기?
=임진록3... 에서의 명조일 ㅡ 평화?
...
...
명 장수 ㅡ 넓은 범위가 기본?
일본 장수 ㅡ 이동기가 많음?이 전재? 전제
조선 장수 ㅡ 명•일본보다 낮은•안좋은•나약함?을 가지고 있는 장수의 도전???
...
명 ㅡ 중간 피해,넓은 공격(딸깍?)
일본 ㅡ 큰 피해,빠른 공격(휙휙?)
조선 ㅡ 낮은 피해,느리고 좁고 손이 많이 가는 공격?
(신중에 신중을 더해도 실패하는...까칠?)

ㅡㅡㅡ
ㅡㅡㅡ
ㅡㅡㅡ
{투덜투덜,,,끄적끄적,,,대충대충}
...
<공인해>
공룡 ㅡ 바로 공격 가능.
인간 ㅡ 건물 짓고 방어해서 생존할수 있을까...
해양 ㅡ 가만히 원하는 진화를 기다림?
...
<마자사>
마법 ㅡ 맵에 따른 원소 선택
자연 ㅡ 초반 빼곤 답없는?
사막 ㅡ 낮에는 최강, 밤에는 약?하지 않다???
...
<명조일>
명 ㅡ 많은 물량,넓은 범위 스킬,부족함이 없는...
(해상•비행유닛 제외)
조선 ㅡ 조선(해상유닛) 빼고는 다 힘든,이기는 것 자체가 어려운,그렇기에 마지막까지 도전해야 하는 나라...
일본 ㅡ 선제 공격에 강한,장수 암살에 특화,끝에는 비행으로...
...
공인해는 rts 초보자를 위한 것
마자사는 rts 경험자를 위한 것
명조일은 rts를 경험했던 이들에게 새로운 것을 주기 위한 것
...
공인해 ㅡ 쉬워야 한다,임진록3... 게임에 대한 '방향'을 보여줘야 한다
마자사 ㅡ 습득•익숙?•전략을 시작 할수 있게 해야 한다, 임진록3... 게임에서 '자신만의 뭔가'가 있게 만들어야 한다
명조일 ㅡ 불합리함에서 오는 모든 문제들을 극복하는 것이 기본으로 깔리고 시작, 혼자서는 이길수 없는 현실에서 모두가 협동을 하였는데도 '전'우주가 돕는 행운이 찾아오지 않고는 승리할 수 없는,,, ,,, ,,, ,,, ,,, ,,, ,,, ,,, ,,, ,,, ,,, ,,,
...
전26
한자어 명사 앞에 쓰여, ‘전체의’ 또는 ‘모든’의 뜻을 나타내는 말
...
계속 지고지고 또 지고 후대에까지 이어진 대결에서도 과연 '조선'이 이기는 것이 가능할까라는 말이 나오게 되어있는,,, ,,, ,,,그런 게임 임진록3...
...
...
(또 이상한 계산)
0~99.9% ㅡ> 0부터 999 ㅡ> 1000개
1000×99.9% ㅡ> 1000×999 ㅡ> 999000
999000×99.9% ㅡ> 998001000=9억9천8백1천
ㅡ> 1백9십9만8천9백9십9=1998999 부족하다
ㅡ>ㅡ>ㅡ> ㅡ>ㅡ>ㅡ> ㅡ>ㅡ>ㅡ>
(파도? 나무위키 타기?)
1998999 ㅡ> 피보나치 수열 ㅡ> 황금비 1.618...
ㅡ> 1618-1592=26 ? ㅡ> 전26 ㅡ> 사모님은 여고생 ?? ㅡ> {잘못 찾아서 길을 잃음... 다시} 1998년 9월 9일 9시 ㅡ> {딱 맞춰서 써진 글이 없음... 또 다시} 296번째 ㅡ> 2023 ICC 크리켓 월드컵 인도의 최종예선 A조 (9경기)???
=>잘못된 방향으로 결론이 남?
=>아니면 이게 옳은 방향??
=>몰랐던 것을 알게된 것으로 만족???
...
...
...
...
...
...
...
...
...
게임을 만들수 있었다면 이런 글을 쓰지는 않았을,
게임을 만들수 없었기에 이런 글만 쓰는 것일 뿐,
게임이 나에게 원하는 것이 있는지 오히려 궁금한?
무슨 말을 쓰고 기록했는지 쳐다도 안볼꺼면서
막말만 남기는...
미쳐갈 뿐.
미친 놈일 뿐.
나만.
...
나만
포도과에 속한 낙엽 덩굴나무
...
{이것과는 연관없음. 나.}
...
나8
1. 말하는 이가 자기를 가리키는 말
2. 남이 아닌 자기 자신
3. 대상의 세계와 구별된 개인의 작용, 반응, 체험, 사고, 감정, 의지, 의욕 따위의 인식의 주관자로서 이러한 여러 작용을 수반하며 통일하는 주체이며 행위의 주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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