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97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4. 11. 13. 21:05
728x90

<굿즈?>
현실에서는 불가능=돈=개발비•서버비를 게임 가격 3만원으로 해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굿즈까지 생각하는,,, ,,,그래서 불가능을 상상만 함
...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순서대로 번호를 부여.
부여한 순서•번호가 새겨진, 디지털이 아닌 현실에서
임진록3... 를 할수 있는 기기를 준다.
...
(다운로드 게임은 구매가 아니다는 영상을 보고...)

ㅡㅡㅡ
<굿즈2?>
간직하는 것,전시하는 것,공간을 차지하는 것,,,
...
간직•간수•보관
...
전시1
1.여러 가지 물품 따위를 벌여 놓고 사람들에게 보임 2.책, 편지 따위를 펴서 봄
...
전시2
전쟁이 벌어진 때

...
차지1
사물이나 공간, 지위 따위를 자기 몫으로 가짐
...
공간1
1.아무것도 없는 빈 곳
2.앞뒤, 좌우, 위아래의 모든 방향으로 널리 퍼져 있는 입체적 범위
3.시간과 함께 세계를 성립시키는 기본 형식
...
...
누군가가 시간을 들여 아무것도 없는 곳에
보기 위해서, 보이기 위해서, 보여져야 해서
실제로는 필요없는 쓸모없는 물건을 놓는다?
ㅡ> 박물관을 산다?, 박물관을 기증한다?, 박물관을 유지 관리할 돈을 받아야하는데 무료다???
...
...
굿즈 크기가 너무 크다...

ㅡㅡㅡ
<굿즈3?>
나라를 산다?건국한다?재건한다?
...
건국1
나라를 세움
...
건국2
풍수설에서, 묏자리나 집터 주변에 강이나 내 따위의 물이 없는 판국
...
건국3
1. '건괵(巾幗)'의 비표준어
2. 건괵(巾幗)(예전에, 여자들이 머리를 꾸미기 위하여 사용한 쓰개의 하나를 이르던 말)
...
...
나라를 세운다는 건, 물이 없는 곳?, 여자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는 것?? {그걸 알면 지금 내가 혼자인 이유가 설명이 안된다...}
...
...
...
굿즈3은 상상도 버겁다...
...
버겁다
만만하지 않고 힘에 겹거나 벅차다

ㅡㅡㅡ
ㅡㅡㅡ
상상 ㅡ 위위 ㅡ 지구 반대편은 아래아래 ㅡ 하하
...
하하1
즐거워서 입을 벌리고 크고 환하게 웃는 소리를 나타내는 말
...
하하2
1. 뜻하지 않게 놀라거나 기막힌 일을 당하여
탄식할 때 내는 말
2. 못마땅한 일을 당하여 근심하거나 나무랄 때 가볍게 내는 말
...
...
{웃는 것도 쉽지 않다}
*내가 알기로는 세계인들의 공통된 감정•표현•같은 뜻을 가진 것=웃는 얼굴 <ㅡ이 뜻이 아니라면 매우 곤란*
...
임진록3... 에서 가장 많이 볼수 있는 감정표현.
웃는 얼굴,,, ,,,유닛들은 게임내에서 적어도 한번은 웃는다, 웃는 얼굴을 먼저 만든 뒤에 무뚝뚝하거나
감정없는 얼굴,얼굴이 다쳐서 웃는 얼굴이 안되는 상황이라도 만든다
(만드는 순서 상관x), 절대 안 웃을꺼 같은 존재도 제대로 보이지 않아도 웃는다는 것을 알수 있게 꼭 얼굴이 아니더라도 표현해준다
(사악한 미소x,억지 미소x, 미소1:소리를 내지 않고 빙긋이 웃음 ...을 보여야 한다,소리도 있으면 좋고...)

ㅡㅡㅡ
ㅡㅡㅡ
<3만원...>
임진록3... 게임 구매 비용=3만원
3만원 말고 매출을 늘리기 위해 스킨을 팔아야 하는가?
...
그렇게 할 수 없다
그렇기에 방법은...없다,매출을 쫒지 않아야 한다
[구매 비용=3만원]으로 해결해야 한다
...
시작 캐릭터 외형, 건물 외형, 아이템 외형 등등등
모든 것의 이름,소속,색깔이 없이 유저가 정한 것으로 만들어 가기 때문에 스킨을 팔 수 없다
...
그렇다고 음악,UI,그외 효과 등등등
역시 함께 만들어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돈으로 연결이 안되게 해야 한다
...
결국 팬을 만들어야 가능한 영역...
그것도 어마어마한,,,
그런데 기부를 받지 않는다
...
3만원×365일×30년
=328,500,000
=3억2천8백5십만원
...
328500000×30000
=9,855,000,000,000
=9조8천5백5십억원
...
9,855,000,000,000×30000
=295,650,000,000,000000
=2십9경5천6백5십조원
...
30000×30000=900,000,000
=9억
=? 9억명???
...
9억명의 사람들이 매일 3만원씩 30년을 사줘야 가능?
불가능...
...
..
.

ㅡㅡㅡ
<조선만 불리한 상황에서 시작하는 것이 당연하다면...>
ㅡ적은 자원, 낮은 수확량,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자원 채취
ㅡ상대방보다 저지대,바람의 역풍,감염병이 자주 발생
ㅡ부족한(거짓) 정보,가격 사기,믿음에 대한 배신
...
처음부터 모든 악조건에서 시작한다면 과연 조선은 이길수 있을까...
...
악조건
어떤 사람이나 사물에 해가 되는 나쁜 조건
...
선조건 <ㅡ없는 단어
...
...
악은 있고 선은 없는,,,
...
시작이 다르다,그것을 극복?,,, ,,, ,,,
조선만 다르다?,그래서 복극???
...
복극
전지나 전기 분해에서 분극에 방해가 되는 물질을 제거하는 일
...
...
...
단어를 알면 알수록,일부러 만든 것 같은,
다름을,반대를, 결국은 같음을??? ??? ???
한번더 생각하게 만든다...

ㅡㅡㅡ
<정보...>
랜덤맵으로 입장하기 때문에 똑같은 맵에 입장할 경우가 생긴다 그럴 경우에 다른나라는 전에 들어와서 알게된 정보(섬맵인지,평지맵인지,,,길이 어느쪽으로 뚫려있는지,막혀있는지,,,정찰포인트가 좋은곳이 어디있는지,산때문에 가려져서 안좋은지 등등등 등등등 등등등...) 시스템으로써 정리해서 보여준다...
...
조선만 직접 메모를 하여야 정보를 이어갈 수 있다?
시간이 많이 지나고 똑같은 맵에 입장하는 경우에는
메모의 정보가 훼손될수 있다...

ㅡㅡㅡ
<공인해,,,촌장?•대장?•x장?>
'인간' 종족에서 촌장은 다른 유닛보다 강하다
(처음에 생성한 경우에만,,,) 이 촌장이 죽는다면
다음으로 강한 촌장이 자동으로 선출되어 바뀐다
...
'공룡•해양'에서도 처음 생성되었을때 능력치가
높게 되어 만들어진 개체가 존재한다,
그리고 그 개체는 대장이 된다?
대장이 죽으면 인간 종족과 다르게 싸움을 통해
강한 개체가 대장이 된다
...
[x장]이 있는 무리와 없는 무리의 차이는
x장이 있는 무리는 무리를 통솔함에 있어서 능력치 보정을 얻는다 (평균보다 낮은 능력치를 가진 개체가 평균 능력치로 높아지는 효과)
...
인간 촌장 능력치 = 기본 유닛보다 겨우 +10?,+5,+1
공룡•해양 대장 능력치 = 기본 유닛보다 +100,+1000,+10000?
...
싸움을 통해 대장이 되면 한동안은 싸움이 발생하지 않는다(체력 회복 시간 필요...)

ㅡㅡㅡ
<명조일 주요 스킬?>
명 ㅡ 2개: 범위,피해
조선 ㅡ 1개: 고유 스킬
일본 ㅡ 2개: 이동기,피해
...
명과 일본은 6레벨때 궁극기를 배우는데 궁극기 종류가 2개•3개에서 선택,,,후에 그 하나만 사용하고
12레벨때 다시 궁극기를 배우는데 같은 것을 배워도 상관없고(강화됨) 다른 궁극기로 바꿀수도 있다
18레벨때 6•12레벨에 배운 궁극기 포함 하나 더 다른 스킬을 보고 그 3가지에서 2가지를 쓸수 있다
(6•12레벨=궁극기 1개, 18레벨=궁극기 2개 사용,
6레벨때 궁극기로 12•18레벨때 계속 선택하면 강화+2단계...강력.)
...
조선만 9레벨에 궁극기를 배움
(18레벨=9레벨 배운 궁극기 강화)
...
명은 넓은 범위에 지속/집중/무작위 형태
일본은 이동기를 통해 회피/신속/돌파
조선만 장수마다 고유한? 특이한? 어정쩡한 스킬을 배우게 되는데,,,18레벨이 되어서야 온전한 스킬로 바뀜
...
18레벨이 되서 죽으면 모든 나라 장수는 1레벨로...
17레벨까지는 죽지 않았다면 다음에 같은맵에서 했을때 장수레벨을 이어서 가져갈수 있다,
배운 스킬 그대로,능력치 변화는 레벨에 맞게로 조정
(조선만 무조건 1레벨로 시작,능력치도 1레벨로...)
...
명과 일본의 장수가 죽으면 궁극기를 다시 찍을
수 있다,대신에 궁극기 강화는 내려감
(6레벨때 죽으면=궁극기 교체, 12레벨때 죽으면 교체o,궁극기 강화는 없어짐,,,12레벨때 죽고 부활해서 18레벨까지 이번 게임에서 생존했다면 다음 게임에서 궁극기 강화 가능해짐)
...
같은 맵에서 이전에 했던 장수로 이번에도 같은 장수로 해야지만 레벨이 옮겨지는데 한번 다른 맵으로 대결했다가 처음 같은맵으로 대결하면 레벨이 옮겨지지 않는다
(A맵,ㄱ장수 12레벨
ㅡ>[죽지 않았다면] A맵,ㄱ장수 12레벨,,, ,,, ,,,
A맵,ㄱ장수 12레벨 ㅡ>B맵,ㄱ장수 1레벨
ㅡ>A맵,ㄱ장수 1레벨로 바뀌는 식)
...
모든 맵들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만약 A맵에서 높은 레벨이었고 다음에 바로 옆맵B(경계가 붙어있는 맵)에서 대결을 하다가 경계를 A맵쪽으로 넘었다고 한다면, 일단은 '경계 넘어'는 유저가 통제하지 못하고 레벨•아이템•능력치 등등등의 변화는 랜덤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다시 옆맵B로 돌아올때는 확실히 강해지는 방향의 확률이 높게 측정되어 오게 된다(어디까지나 확률의 문제...
조선의 경우는 1/3 낮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