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짧음,없음
ㅡㅡㅡ
<보드게임 제목>
고양이 목숨은 아홉개?
<겉표지>
캣우먼이 옥상에서 화염속으로 떨어지지만 웃고 있는 모습
<규칙?>
고양이 캐릭터(nine='니네', enin='에닌', tac='타크',,,{대충? 영어 알파벳 변형하여 9가지 캐릭터를 만듬})으로 행동하다가 사망할 경우 몇번 죽었느냐에 따라 이야기 진행이 달라진다
...
(구체적으로 그냥 생각난것들?)
1~9라운드로 되어 있는데
1라운드는 튜토리얼
2라운드에서 첫번째로 죽을 경우 다시 라운드를 시작하는 대신에 아이템이나 정보를 알게 되는 방식
두번째로 죽을 경우 라운드를 그냥 통과
3라운드는 앞에 1?•2라운드에서 몇번 죽었는지를 카운트한 후에 죽었을때 생기는 변화를 다르게
주는 방식
...
이런 식으로 9번 죽기 전까지 라운드를 어디까지 통과하느냐가 게임의 핵심 재미?
...
...
장르는 생각안하고 '고양이+9번'으로 뭔가 게임이 될꺼 같아서 그냥 기록.
ㅡㅡㅡ
+
{나중에 생각난거...}
게임에 어울리는지는 모르겠음

9개의 조각×9=81
9개의
8개의 조각×9=72
8개의 조각을 하나로 합쳐서 네모난 공간을 만든다
가운데에 자신의 고양이 캐릭터를 둔다
ㅡㅡㅡ
+
숫자 9 = (무지개색+흰검)
숫자 8 = 8조각
숫자 2 = (가로,세로)+(모서리)
ㅡㅡㅡ
+
<대충 규칙?>
테이블에 72장 카드(양면ㅡ 한쪽 빨강이면 다른 쪽 주황,,,대충 이런 식)를 섞어서 펼친다
...
참여한 인원 모두 동시에 하나의 조각만 가져간다
(8번 반복,서로 가져갈려고하면 가위바위보)
자신의 앞에 고양이를 가둘 공간을 만든다 (갖다놓는다)
...
양면이기 때문에 뒷면은 다른 이에게 안 보여준다, 끝날때 보이는 면으로 가두는 것이기 때문이다
(끝날때 양면 어느면을 선택하든 자유이다)
...
모두 8조각을 가져갔다면 양면의 조각을 이용하여 최대한? 같은 색깔로 테두리를 만들 수 있게 위치를 조절한다
...
마지막에 자신이 만든 색깔 테두리와 알맞는 고양이를 찾아 고양이를 가둔다
...
...
[문제점?]
72장 펼쳐진 조각들에서 '앞면'만 보고 가져가기에
서로 겹치는 상황이 빈번하게 생기고 '뒷면'의 변수가 과연 제대로 될지가 걱정.
...
[해결?]
뒷면으로만 테두리를 만들기? {너무 운...}
상대방의 앞면과 뒷면을 바꾸기?
{다른 규칙들을 많이 생각해야 해서 귀찮...}
그런데 이렇게 더 생각안하고 만들면 게임이 너무 단순...
{오늘은 여기까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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