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임진록3... 에서 싱글?•솔로?•혼자 플레이 할때
역사를 기록할 수 있다
...
'역사'를 자신만의 [역사]로 바꿀수 있다
(슈퍼마리오메이커처럼? 자신이 먼저 조건을 완수하여야 역사를 만들 수 있다•기록할 수 있다)
...
[역사 만들기]
ㅡ기본 3가지 조건(모든 조건이 달라야 함)
ㅡ3가지 조건을 완료 후에 역사 기록.
ㅡ역사를 만든 이는 기록 이후에 자유롭게 편집 가능.
(3일에 한번: 편집은 3일전에 바꿀수 있으나 역사를 기록하는 것은 3일에 한번,,,편집된 부분들은 계속 따로 저장)
...
ㅡ누군가 만든 [역사]를 바꾸고 싶다면
그 사람이 만든 조건을 당연히 완료 후, 그 다음에
역사를 바꿀수 있다(바꾸는 것 3일에 한번, 이것 또한 편집은 바로 가능하지만 기록이 3일에 한번,,,편집된 부분들은 계속 따로 저장)
...
이를 통해,
역사가 계속 바뀔수 있고 과거로 되돌릴 수도 있으며
사라져 버릴 수도 있다 *모든 것들을 저장.*
예를 들어,,,
(바뀐 번호•맵 번호,이름•날짜,시간으로 저장하지만 간략히 작성하며...)
처음 만든 건 a-1,2,3라고 해도 b-4,5,6의 역사가 될수 있고,,,
b-6로 바뀐 역사를 a-2로 되돌릴 수 있으며
사라지게 할수도 있다 = c-1
저장은 모든 것=a-1,a-2,a-3,b-4,b-5,b-6,a-2-1,c-1
모든 것이 사라진 c-1의 상태라도 다시 저장된 것에서 선택하여 재시작(재건)이 가능하다
...
[역사 만들기 문제점]
A가 역사를 기록해서 a-1을 만들었는데
뭔가 바꾸고 싶어서 a-2를 편집하는 중에
다른 B가 먼저 a-1를 b-1로 바꾸었을때 A가 가진
a-2와 현재 b-1 상태를 어떻게 할 것인가?
멀티버스?, 나누기?,,, ,,, ,,, 3갈래로 나누기??
...
(설명)
A가 역사 a-1를 만들었다면 1개의 줄기는 A로 고정?
2개의 줄기로 나눠 다른B,C만 참여 가능
(A,D,E,F,G도 참여 가능?)
또 여기서 B,C가 만든 역사 B: a-1,b-1 / C: a-1,c-1
B: a-1,b-1 <ㅡ여기에 B로 1개의 줄기 고정,2개의 줄기는 또 다른 D,E만 참여 가능
(A,B,C,F,G도 참여 가능?)
C:a-1,c-1 <ㅡ 여기에 C로 1개의 줄기 고정,2개의 줄기는 또 다른 F,G만 참여 가능
(A,B,C,D,E도 참여 가능?)
...
{이러면 말이 되는지 안되는지 잘 모르겠음, 아무튼 계속 3갈래로 나눌 수 있음...???}
...
이렇게하면 만들때의 문제점은 해결했지만?
줄기가 너무 커질수 있는 문제가 생기는데,,,
...
[역사 만들기의 줄기?]
점점 사람들이 참여하지 않은 역사는 사라진다?로 해결??
ㅡ 최근의 만든 역사는 333번의 기회가 기본 제공.
333번을 한달?•27일?•3일 동안 아무도 참여해주지 않았다면 기회 333번이 점점 줄어들고 참여하면 늘고(1참여 = +3기회) 기본 제공된 것이 없어지면 저절로 역사가 사라진다
ㅡ 처음 만든 역사는 가장 나중에 사라진다?
역사가 계속 갈라져 줄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기본 기회 제공이 많아지는 구조?,예를 들어 누군가 A가 역사를 만들었다면,
a-1 ㅡ> b-1 ㅡ> a-1-1
a-1 ㅡ> a-2 ㅡ> b-1
a-1 ㅡ> c-1 ㅡ> c-2
a-1 ㅡ> a-2 ㅡ> a-3
... ... ...
더 많은 '경우의 수'가 있겠지만 위에 4가지만? 생각했을때(모두 같은 날짜, 비슷한?x 같은 시간에 바꿨다고 가정했을때...)
가장 먼저 사라지는 역사 순서는,,,
c-2 / c-1 / b-1 / a-3 / a-2 / a-1-1 / a-1 순서가 된다??? ??? ???
{같은 시간에 바꾼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해서
처음부터 말이 안된다...}
만든 날짜,시간에 따라 최근 것부터 사라진다
사라지면 그 이전 줄기의 역사가 기본 제공 333번,
이 줄기의 역사도 사라지면 더 이전의 역사,역사,역사,,,
마지막 처음 만든 역사가 사라지는...
...
...
...
'대결'은 랜덤한 상황에서의 대처•판단•즉각적인 행동을 우선시한다면,,,
'역사'는 자신의 마음대로 만들수 있고 변형할수 있으며 다른 사람 것을 손쉽게 바꾸지만,
시간이 기다려주지 않는다?는 분위기???
...
{어딘가에 썼던거 같은데 또 안찾음, 안 썼었을 수도 있고, 이제는 모르겠음,,,거의 포기, 그냥 포기, 포기}
ㅡㅡㅡ
<평가...>
임진록3... 에서 패치,영상,관련 자료 등등등에 대한 평가를 매길 수 있게 한다
그런데 평가 등급을 7단계로 나눈다
상1,2,3•중•하1,2,3
(이렇게 하면 상에서 중간 2가 있고
하에서도 중간 2가 있을 수 있다)
...
상일,상이,상삼,중간,하일,하이,하삼
상이,하이 ㅡ 검토,떠나보낼 준비?
상일,하삼 ㅡ 상위, 하사?ㅡ하차??
상삼,하일 ㅡ 산삼?ㅡ어려움??, 하이힐?ㅡ어려움??
ㅡㅡㅡ
ㅡㅡㅡ
<어떤 분이 댓글을 달아주셔서 알게된,,,
'동국세시기' =1년간의 세시풍속에 관한 기록>
{포기 ㅡ> 기포? ㅡ> 다시 시작?}
어딘가에 내가 쓴 [24절기] 관련 글을 읽고 참고해서 적어야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또 새로 써보기.
{나무위키 참고...}
ㅡ정월ㅡ
점을 쳤다,,,
ㅡ>임진록3... 에서 정월때는 1년동안 무엇을 할것인지{영어? 명칭이 갑자기 생각안남} 방향성 등을 전부 공개하여 사람들의 반응을 본다
ㅡ2월ㅡ
월내: 배 타는 것을 금지했다.
ㅡ>임진록3... 에서 2월때는 유닛들이 배타는 것을 꺼려하는 행동을 자주 한다
(배를 탈 경우 능력치 감소)
ㅡ3월ㅡ
월내: 회색 뱀(遮歸神)을 금기하여 죽이지 않았다.
ㅡ>임진록3... 에서 3월때는 커다란 회색 뱀이 등장하는 이벤트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죽여도 되고 안 죽여도 되고 다른 방법도 된다?
ㅡ4월ㅡ
월내: 여자와 아이들이 백반으로 손톱에 봉숭아물을 들였다.
ㅡ>임진록3... 에서 4월때는 잘 보이지 않지만
아이들(npc)의 손톱만 변하는 정말 작은 변화가 있을 수 있다
ㅡ5월ㅡ
단오 : 그네뛰기, 금산(金山)의 풍속(金山俗)에서는 사람들이 직지사(直指寺)에 모여 각력(角力, 씨름)을 즐겼다고 하고, 김해(金海)의 풍속에서는 이때 석전(石戰)을 즐겼다고 한다.
ㅡ>임진록3... 에서 5월때는 '대결' 상황에서 유저들끼리 싸우는 것 뿐만 아니라,,,
중립•그냥 개인npc?•유저가 일을 안시킨 유닛들이 자꾸 지들끼리? 싸우고 싶어하는 경향이 생긴다???
ㅡ6월ㅡ
유두(流頭): 유두연(流頭宴)이라 하여 산간 폭포나 동류수(東流水)에 가서 머리를 감아 액(厄)을 씻어 버리고 준비해 간 음식물을 베푸는 연을 열었고, 밀가루로 만든 구슬같은 모양의 유두면(流頭麵)에 오색 물감을 들여 차고 다니거나 문설주에 걸어두었다.
ㅡ>임진록3... 에서 6월때는 강가에 머리를 감는 여인들이 많아져서, 그 주위에서는 유닛들이 서로 공격은 하지 않고 쳐다보는 상황이...
(이 게임이 청소년이용불가를 받는 이유 중 하나.)
ㅡ7월ㅡ
중원(中元): 우란분회(盂蘭盆會)라 하여 지옥과 아귀보를 받은 중생을 제도하기 위하여 베풀어지는 불교 법회를 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ㅡ>임진록3... 에서 7월때는 [전설의 고향]맵이 활성화되어 '대결' 상황에서도 귀신•요괴•괴물 등등등이 등장할 수도...
ㅡ8월ㅡ
추석: 산소에 가 제사를 지냈다.
ㅡ>임진록3... 에서 8월때는 랜덤으로 생성되는 랜덤맵이지만, 이상하게 곳곳에 산소가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아진다...
ㅡ9월ㅡ
중양절 : 등고(登高)라 하여 높은 곳에 올라 단풍이 든 풍경을 보고 즐기며 시와 술을 함께 나누었다. 단풍놀이, 국화놀이를 즐겼다.
ㅡ>임진록3... 에서 9월때는 많이 분포된 초록 나뭇잎들이 다양한 색깔로 변한다(안변하기도 한다)
ㅡ10월ㅡ
월내: 20일은 뱃사공은 손석풍(孫石風: 손돌전설)[1]을 경계했다.
ㅡ>임진록3... 에서 10월때는 다른 날들보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이 많을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고 하루에 몰아서 불수도 있다?
ㅡ11월ㅡ
동지 : 팥죽
월내 : 냉면(冷麪), 골동면(骨董麵, 비빔국수), 반유반(盤遊飯, 젓, 포, 회, 구운 고기 등을 밥에 넣은 비빔밥), 동치미, 수정과(水正果), 장김치
ㅡ>임진록3... 에서 11월때는 주막의 요리 종류가
다양하게 늘어났다가, 한가지 반찬만 나오다가,
먹지 못하는? 요리가 나오기도 한다??
ㅡ12월ㅡ
제석: 수세(守歲)라 하여 각 가정에서는 방, 마루, 부엌, 곳간, 뒷간, 장독대 등 집안의 곳곳에 불을 밝혀놓고 새벽닭이 울 때까지 잠을 자지 않았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잠을 자지 않으려고 옛날 이야기책을 읽거나 윷놀이와 같은 놀이를 하면서 졸음을 쫓으려 애를 썼는데, 이날 밤에 잠을 자면 눈썹이 희어진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잠들었을 경우 잠을 잔 아이의 눈썹에 흰 분가루를 발라주고 이튿날 아침에 눈썹이 세었다고 놀려주었다.
ㅡ>임진록3... 에서 12월때는 유닛들이 잠을 자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물론 누군가는 잠을 자며)
잠이 든 유닛들은 아침에 눈썹이 희게 변하는 모습을 볼수도 있고 못볼수도 있고 다른 색으로 변할수도 있고 난 잘 모르겠고...
ㅡ윤달ㅡ
윤달: 수의를 지었다.
ㅡ>임진록3... 에서 윤달때는 이 게임의 서비스 종료날이 되었으면 좋겠다.
...
...
역사는 알면 알수록 다양하다
그것을 게임에 접목시킬 수 있을까...
나는 어떤 게임을 원해서 이런 글을 쓸까...
ㅡㅡㅡ
ㅡㅡㅡ
<첩보•첩자•컴퓨터 행동 따라하기?>
상대방에 몰래 숨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렇기에 최대한 안 들키게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행동을 따라해야 한다?
...
사람이 조종하는 유닛은,
동작마다 '명령'을 해줘야 이어지는 동작을 한다
(첩보 활동에 관하여 행동할때만...)
예를 들어,
상대방의 농부로 잠입하여 첩보 활동을 하고 싶다면,
상대방이 농부로 '이동•수확•보관' 명령을 했다면,
첩자는 상대방의 명령에 관한 창이 뜨는데,
이동 ㅡ 방향 ㅡ 수확 ㅡ 수확 ㅡ 방향 ㅡ 보관
(계속 반복 '명령')
컴퓨터라면 자연스럽게 이어질 동작을 사이사이에
직접 '명령'하는 식으로 바뀐다
간단히? [컴퓨터의 행동을 따라하기]가 되어야
안 들키고 오래 숨어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
...
컴퓨터•npc•ai? 에서도 가끔가다 이어지는 동작을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사람처럼? 행동하여 헷갈리게 하는 유닛도 있다???
...
사람이 [계속 반복 '명령']을 안하면 유닛은 움직이지 않는다(상대방이 명령해도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발각될 확률이 점점 높아진다)
...
물론 멍하니 아무것도 하기 싫어하는 컴퓨터•npc•ai? 가 있기도 하다?
(사람과의 차이점 이라면, '? • ... • ㅁㅅㅇ' 이렇게 가만히 있지만 감정표현이 있다는 것 정도???)
사람도 가만히 있는 전략으로? 컴퓨터처럼 감정표현까지 따라해서 있을 수 있다
(문제는 첩자인지 모르는 상대방이 그 유닛에게 명령을 했을때 감정표현이 사라지는데 첩자인 유닛은 감정표현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알수 있다)
...
물론? 아무것도 하기 싫고 감정표현만 계속 말하는
컴퓨터•npc•ai? 가 있기도 하다?
(이럴 경우에는 장수가 옆에 있다면 말을 잘 듣는다)
장수 옆에서 첩보 활동은 엄청 어려워진다
[첩보 관련 장수 제외]
첩보 관련 장수 옆에서는 불가능
그 외 장수들 옆에서의 첩보 활동을 위에 예를 들어로
설명한다면
상대방 명령: '이동•수확•보관' (수확 명령 하나...)
...
장수 없을때 첩자 명령:
이동 ㅡ 방향 ㅡ 수확 ㅡ 수확 ㅡ 방향 ㅡ 보관
...
장수가 옆에 있을때 첩자 명령:
이동 ㅡ 방향 ㅡ 수확 ㅡ 수확 ㅡ 방향 ㅡ 보관
똑같다? 다만 이 동작이 1초?•0.3초?•3초?라도 컴퓨터와 일치하지 않다면 장수에게 느낌표 표시가 뜨며 그 유닛을 경계하기 만든다
...
...
...
조선은 '경기'를 마치면 그 경기 내용에 대한
모든 정보를 상대방에게 공개해야 한다
그것이 대회라도 말이다...
ㅡㅡㅡ
ㅡㅡㅡ
<시작 건물...>
건물을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경기 시간 50분을
알차게 보낼수 있게 만들까...
...
<1> 1본영+1방앗간+1훈련소
<2> 1본영+1훈련소+1창고
<3> 1본영+1방앗간+1창고
<4> 2본영+1훈련소
<5> 2본영+1방앗간
<6> 2본영+1창고
<7> 1본영+2훈련소
<8> 1본영+2방앗간
<9> 1본영+2창고
<10> 3본영
<11> 3훈련소 ㅡ 본영이 없기 때문에 약탈•거래•습득으로만 자원을 얻고 [훈련소]에 넣어야 생산 가능
(일본 건물은 해제 불가능이 되는 상황,,,아군에게서 본영과 일꾼 '권한'을 얻지 못한다,,,많이 생산할수록
이 건물의 생산 유닛만 능력치가 조금씩 오르는 것??? 최대 30%??? ???)
<12> 3방앗간 또는 3창고는 본영이 없기 때문에 x?
(팀내에 1명이 본영이 있다면 가능?,,,<11>번 내용 추가[방앗간][창고])
...
*팀에서 한명은 '본영'이 있어야 한다*
9대9 대결에서 12가지 중에서 3가지 선택?
3대3 대결에서도 12가지 중에서 2가지 선택...
1대1 대결에서는 12가지? 중에서 1가지 선택,,,
(만약 1대1 대결에서 <12>번을 선택했다면,,,본영을 앞으로도 건설하지 못하고 일꾼도 없이 전쟁에 임해야 한다...오직 돈•용병•아이템으로 승부를 봐야한다)
...
...
{이것도 어딘가에 쓴거 같은데,,,}
...
ㅡ 바다•공중 맵에서는 해당x
(훈련소ㅡ>조선소•비행제작소)
ㅡ 서로 아무런 건물없이 시작?도 가능할꺼고...
ㅡ 서로 모든 건물이 있는 상태에서 시작도 가능할꺼고...
ㅡ 한쪽은 모든 건물, 한쪽은 본영 건물 하나도
가능?할꺼고...
ㅡ 한쪽은 건물이 빨리 만들어지고, 한쪽은 느리게,,,
ㅡ 한쪽은 건물 튼튼, 한쪽은 부실,,,
ㅡ ...
ㅡ ..
ㅡ .
...
...
대결, 랜덤맵, 비대칭... <ㅡ공정,공평,공동의 목표가 다르기에 이렇게 게임이 나오면 과연 사람들이 이해하며 할수 있을까...
ㅡㅡㅡ
맵의 주인(맵에서 이긴 자)에게
그 맵(땅,바다,하늘)의 권리를 어디까지 줘야 하는 문제...?
*업데이트를 통해 충돌하는 문제? (계속 한자리에 있으면 어디까지를 따라하게 할지에 대한 문제?)*
...
...
{발전 없는 나의 글,,,똑같은 것을 기억 못하고 반복,,,
이제는 앞으로 나가지 못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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