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록3

(208번째) 임진록3 재건:블랙 드래곤 워

ㅁ아이러브ㅁ 2023. 5. 18. 17:48
728x90

초등학교 씨름 대회를 보고...
성인들이 힘의 대결이라면...
초등학교 대결은 기술?...날렵하다...귀엽다...
{귀엽게 보여도 내가 대결하게 된다면 무참히 질
자신만 있다...눈빛이 살아있다...}

《대한씨름협회 ㅡ CI & 캐릭터 +제작배경 참고》
CI ㅡ 마치 태극 무늬가...샅바가 서로 엮여 있는
듯한 모습...{멋있게 잘 만들었다 임진록3...CI 고민}

캐릭터 ㅡ '백호,반달곰,삼족오,신목,구름'...인데
황소는 없다??? {천하장사가 황소... 그런가보다}

제작배경 ㅡ 벽화 속에 그려진 '해,달,별,불꽃무늬,초롱무늬' 는 신성한 의식 상징...{꾸미기 요소나
능력치 상승에 필요한 것으로 만드면 재미있겠다}


ㅡㅡㅡ
그래서...
<내 방식대로 씨름을 게임으로 만든다면...>
ㅡ 기본 능력:키,몸무게,손기술?,발기술?...
ㅡ 근력을 세세히 나누기(공격 스킬):
당기기(공격1),누르기(공격2),회전력(공격3)...
ㅡ 방어 나누기:버티기(방어1),중심잡기(방어2),
역공(방어3)...
ㅡ 그외 능력치?: 모래 질감(속성),해•달•별(속성2)
불꽃무늬•초롱무늬(각성?)...

ㅡ> 나 스스로 제대로 알지 못하기에 더 많은
기술의 공격•방어가 있을텐데...
게임상에서 표현을 어디까지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래서 또 내맘대로 간단하게 바꾸기...
=> 게임 내 씨름 대결
게임 상에서는 체력•공격•방어 3가지만 알 수 있다
세부 능력•스킬•속성 및 각성은 경기가 끝나면 알 수 있다(선수 외형에 따라 어느정도 미리 알 수 있다...)
간단한 정보만 보고 배팅? '도박'을 한다...(사행성)
...
{국가 문화유산을 나는 이렇게 밖에 표현 못한다...}

=> 특이한 선수?•경기장?•규칙?
ㅡ밤에 체력이 커지는? 선수가 있다? (날씨 영향)
ㅡ모래에 장난을 쳐서? 미끌미끌한 경기장에서
대결이 펼쳐지기도 한다... {속성 던전?}
ㅡ'엎어 던지기'로 연속 3판 이기기? (퀘스트)

==>> 씨름을 게임내에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대결'에서는 '전투?'에 집중할 수 있게 간단히
표현하고...
'도박'에서는 모든 능력치•스킬 등을 알 수 있게
하여 배팅하고...
'역사'에서는 씨름 선수를 유저마다 육성해서
지방•전국•세계 천하장사에 도전할 수 있게 만든다


ㅡㅡㅡ
임진록3..실시간 전략게임에 이제는...
어떤 것이 전략이고 어떤 것이 실시간이고
어떤 것이 게임인지 모르겠다
다 잘 되었으면 좋겠다
...
208번째...208...이번에는 연관이 없다...










728x90